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필요한 직업들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필요한 직업들

작성일 2021.03.02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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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진로를 고민하고있는 고1학생입니다
요즘 진로를 고민하다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직업을 하고싶어서 찾아봤는데 그림을 잘그려야 한다길레 그림을 그리지않고 할수있는 직업을 알고싶어요 그리고 관련 학과나 자격증이 필요한지 알려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애니메이션 관련 그림과 관련없는 직업은 있습니다만

애니메이션 스토리 구성 작가나 기획쪽이 아니시라면 실기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대학진학을 하고자 하신다면

kac한국예술원에서 그 꿈을 준비해보시는것은 어떠실런지요?

일단 한국예술원은 예술학교 특성상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하여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심층 면접과 포트폴리오를 통하여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는데요!

포트폴리오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니 편하게 면접을 보셔도 됩니다 :)

추가적으로 한국예술원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으로,

-서울 중심지(서울 충정로)에 위치하여 지리적 접근이 용이하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한 등록금 지원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배양소

-최고의 스타교수진으로부터 실무와 이론을 동시에 학습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예술학교 시설

-편리한 원룸형 생활관

-계열별 취업추천/ 진출포트폴리오 필수 지원!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한국예술원 애니메이션과같은 경우에는 원화디자인, 캐릭터 및 배경디자인,

2D에서 3D까지 모든 컴퓨터 그래픽, 3D 프린팅 커리큘럼으로

21세기 최고의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및 게임관련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대표 교수님들로는

이문영 교수님(MBC방영 드라마 궁S 등),

김도연 교수님(장난감의 사정, 파수꾼의 왈츠 등 다음웹툰 다수 연재),

이봉열 교수님(엘소드 넥슨게임 원작 애니메이션 담당),

허인영 교수님(영화<안개>, <화기애애> 등 제작 및 촬영감독),

이동욱 교수님, 김용현 교수님, 김기덕 교수님, 문유라 교수님이 계시는데,

현장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신 교수님분들이시기 때문에,

애니메이션과 관련하여 보다 종합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예술원에서는 매월 첫째주 토요일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셔서 교수님들께 조언도 많이 얻으시고,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답변은 여기까지하고 마치겠습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애니메이션 분야인대 드로잉을 하지 않는 직업은 있는대 대학을 생각하시면 안할 수 가

없습니다. 대학이란 기관이 특정 직업군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기관이 아니고 그 분야의

전체를 아우르는 교육을 하는 기관입니다. 그렇기에 입시전형내에서 실기가 있거나 포트

폴리오를 요구한다면 드로잉은 필수입니다. 예체능 계열에서 순수 100% 정시로 가실게

아니라면 드로잉 하셔야합니다. 물론 이 분야가 대학이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굳이 대학을

안가셔도 상관없고 일찍 기술을 배워 일찍 취업을 해서 경력을 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드로잉이라는 강점을 포기해버리면 경쟁력에서 뒤쳐지기 솔직히 추천은 안드립니

다. 애니메이션도 2D와 3D가 있고 3D 분야로 가시면 맞게되는 파트에 따라 드로잉을

덜하게 될 수 있습니다. 대학을 안가신다면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이런 분야로 진중하게

상담 받아보시고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bs-daejeonart.com/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능력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하는 일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1.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능력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가져야 할 능력은 간단하지만 어렵습니다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3D맥스,Z브러쉬,포토샵을 잘 활용하는 능력을 가져야하며

원화가로 부터 2D작업물을 받으면 그것을 3D로 구현을 해낼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엉덩이가 무거워야 합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의 디자인 실력은 엉덩이의 무게와도 비례한다고 합니다 !

2.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하는 일

게임그래픽디자이너도 다시 분류됩니다

모델러, 모션그래픽디자이너(애니메이터), 이펙터

모델러 - 원화가로부터 받은 2D작업물로 캐릭터나 오브젝트를 만드는 일을 합니다

모션그래픽디자이너(애니메이터) - 모델링이 다 끝난 그래픽작업물에 움직임을 넣어줍니다

이펙터 - 불, 물 등의 효과를 넣어줍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 화려한 이펙트를 생각하시면됩니다

3.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모델러는 물론이고 애니메이터와 이펙터 또한 모델링을

할 줄 알아야합니다. 해외 같은 경우는 분야가 딱 나뉘어져있어 자기파트만 맡아서 하는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 모델링은 기본적으로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럼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게임회사에서 인력 채용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이 '포트폴리오'입니다

즉, 자기자신의 그래픽디자인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작업물인데요

대기업 부장으로 계신 강사님의 말씀을 인용하면

"게임회사에서는 학벌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다. 그리고 특히 게임그래픽디자이너는 예외로

초졸이여도 정신적으로 질환을 갖고 있더라도 그래픽디자인실력만 좋으면 회사에서 '모셔'간다"

라는 말을 하시고 책까지 내셨습니다.

조금더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게임회사에 취업을 하려고 한다면

포트폴리오로 그래픽디자인 실력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학벌과 나이가 무관하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말씀드릴게요

캐릭터든 배경이든 주로 3D맥스라는 프로그램으로 폴리곤을 만들어 입체캐릭터나 오브젝트를

만들게됩니다. 폴리곤을 입체를 이루는 면이라고 보시면됩니다. 3D맥스로 블소나 검은사막

처럼 고퀄리티의 그래픽작업(하이폴리곤)을 할 수는 있지만 하이폴리곤 작업을 하게되면 시간이

오래걸려 세븐나이츠(로우폴리곤)처럼 각져 있는 그래픽 작업을 주로 합니다.그렇다면 블소와

검은사막처럼 고퀄리티의 하이폴리곤작업은 어떻게하느냐 ! 바로 Z브러쉬라는 툴을 사용하게

됩니다 Z브러쉬는 흔히 우리가 어렸을 때 지점토로 모형을 만들 때 지점토 판에 붙어있던 플라스틱

조각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섬세한 작업을 도와주고 각져있는 부분을 깎아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3D맥스+Z브러쉬 작업을 거쳐서 포트폴리오 작업을 완성해야하고 모델러는 크리쳐말고 사람을

주제로 포트폴리오로 만들어야합니다. 게임회사는 사람캐릭터를 잘 디자인 할 줄 아는 인재를

원합니다. 그래서 사람캐릭터를 잘 만드려면 인체해부학을 배워야 합니다. 근육의 위치와 모양,

뼈의 종류와 위치 및 쓰임새를 알고 인체의 이상적인 비율을 알아야 인체모델링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배경디자이너도 인체해부학을 배워야 합니다. 이유는 예전에는 간단하 하나의 집만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면 됐지만 최근에는 건물이 아닌 마을, 마을이 아닌 도시를 디자인

해서 포트폴리오로 제출하는 지원자가 많아졌고 그 안에 동상을 만들 때 인체가 들어가기 때문

입니다.

또 모델링을 마치고나면 UVW레이아웃을 통해 입체를 펼치고 포토샵으로 채색을 하는 손맵을

해야하기 때문에 포토샵과 채색법을 배워야 합니다.

하나의 전문직을 글로 표현하는게 상당히 복잡하고 난잡하네요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3D맥스,Z브러쉬,포토샵,인체해부학,채색법을 배우자!

오픈톡방에서 편하게 질문 주시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ㅎㅎ

https://open.kakao.com/o/sZn8qmYc

답변확정 부탁드릴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적으로 대학까지 가지 않으셔도 취업은 가능 하다는점 염두 해주시고

꼭 난 대학을 가야겠다 하면 청강대 예종대 계명대 정도는 나와야지 거의 알아주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다른 학교도 알아주긴 하지만 그래도 게임쪽은 위 학교들이 알아주는 학교져

자일단 그림은 말로서 설명이 안됩니다.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가

과연 그사람이 단지 내가 말로설명한걸 본다음 똑같이 이해를 할까요

그게 아니란거죠..그림은 내가 직접 두눈으로 보고 배워야지 받을수 있습니다.

독학은 정말 광고를 떠나서 진심으로 시간과 노력과의 싸움입니다.

다만 거기서 제일 큰문제는 나의 잘못된점을 보안할수 없으며

피드백 또한 받지 못한다는게 크나큰 단점 입니다.

원화가는 3D 구현을 가능하게끔 인지하여 기본 캐릭터 도완을 만드는 사람

일러스트레이트 광고성,미디어홍보,등등 홍보성으로 원화보다 화려한 배경 캐릭터

각각 특색을 살리고 성질 또한 표현해야함.

그렇게 나온 그림을 3D로 구현하는 사람이 그래픽 디자이너 랍니다~

지금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늦지도 않았습니다. 걱정 마세요 .

현재 SBS아카데미 게임학원에서는 전문 실무진 강사님이 1:1 피드백 개별 학습을 하고있습니다.

지금은 모든것들이 인터넷 즉,4차혁명을 달리고있는지 오래인건 알고 계시죠?

그러기에 게임쪽 분야는 전망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내려가는 추세는 보이기는 커녕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요

그러기에 남들보다 먼저 시작하는 사람이 경력이 뛰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찾기에 취업에서도 남들보단 조금더 빠른 성장과 성공을 이룰수 있을거에요

우선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원화>일러스트>그래픽>기획>프로그래밍>유니티>언리얼 등등

모든 과정일 지나야지 비로서 게임이 완성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몇가지 말씀 드리자면.

1,게임쪽계열은 대학없이도 가능한 분야입니다. 다만, 실력이 뛰어나야지 그만큼 취업함에

있어서 남들보다는 뛰어나게 선발되는 부분이 제일 큽니다, 그게 현실입니다.

2.게임학원이 존재하는 이유는 너무나 간단합니다. 기술을 배우기 위하여 존재하는 것이죠

그러기에 배우면 어쩔수없이 나만의 스킬업이 향상되는 부분이죠. 불이익은 본인의 실력이나

또는 내가 하던게 알고보니 잘못된것 일수도 있고 여러가지 개인적인 불이익만 존재합니다.

3.기초부터 알려주는 책도있으며 심화과정으로 되어있는것도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건

독학은 시간낭비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천재들이 만든 컴퓨터,핸드폰,세탁기,냉장고등등

우리주변에는 실생활에 편리함을 주고 내자신에 대하여 필요로한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정확하게 받을수 있게되었죠, 그러기에 강사님들이 존재하고 그러기에 학원이 있는것이죠

그냥 아무 학원가서 시간낭비 돈낭비 하지마시구 비교분석 잘하셔서 배우셨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인쪽 기초는 아트웍인거 알고 계신가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셔야 추후에 그래픽디자이너, 3D모델링,원화가,일러스트 등등

되기위한 기초과정이라고 알고 계시면 될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간단한 과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초드로잉 > 인체해부학 > 색채학&질감 > 캐릭터,배경모작 > 모작응용 및 창작

글로는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또한 부족한 부분들은 항상

물어보고 여러가지 답을 찾아서 해답을 내곤 한답니다.

조금더 자세한 설명과 충분한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사진을 클릭!!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광고만 하고 나몰라라 하지 않습니다!!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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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직업을 하고싶어서 찾아봤는데 그림을 잘그려야 한다길레 그림을 그리지않고 할수있는 직업을 알고싶어요

- 그림을 잘 그리지 않고 애니메이션을 한다면 그저 글로 원작을 뽑아내는 원작자, 혹은 편집자가 아니면 할 수 있는 직업이야 한계가 있겠네요.

- 애초에 대한민국은 애니메이션 산업이 망했기 때문에 취업을 해도 최저임금 수준이며, 취업처를 찾기에도 힘든 여건입니다.

그리고 그림을 잘 그릴 생각을 해야지 벌써부터 포기하기에는 아쉬운 것 같아요.

디지털로 그림을 그리고 일러스트나 원화 관련으로 갈 수 있는 학원 소개시켜드릴게요.

-국비지원 상세안내 가능-

-전국 지점 안내 가능-

☆ 게임원화 (디지털 드로잉)

캐릭터, 배경, 크리쳐.

☆ 게임UI/UX

모바일, PC, NGUI

​☆ 게임기획

시나리오 및 설정, 레벨디자인, 밸런스, 시스템디자인, 유료화 시스템,

☆ 게임그래픽

캐릭터모델링, 배경모델링, 애니메이션, 이펙트디자인

​☆ 게임프로그래밍

C,C++,C#, 언리얼,유니티

​☆ 웹툰

웹투니스트, 그림작가, 글작가, 어시스트, 취미

​☆ 이모티콘

포털사이트, 취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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