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사가 되고싶은데 임용고시 준비도 그렇고 제가 공부

체육교사가 되고싶은데 임용고시 준비도 그렇고 제가 공부

작성일 2024.03.3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체육교사가 되고 싶은데 임용고시 준비도 그렇고 제가 공부를 너무 안 해서 문제에요.. ㅠ 그림 그리는 것도 정말 좋아하지만 잘 못 그려요.. 하지만 또 디자이너가 되고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어느쩍으로 가야할지 정말 고민이 돼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처음엔 보고 그냥 지나갔던 질문인데.... 아무도 답변을 안 달길래 그냥 달아봅니다.

다만 질문자님이 지금 진로에 대해 갈피를 전혀 못 잡고 계신 것 같은데, 익명의 질문자가 본인진로를 모르는 채로 글을 올리게 되면, 제3자인 답변자들도 어떻게 답변을 할지 갈피를 못 잡습니다.ㅎㅎ..

그러니 이 답변은 그냥 지나가는 사람이 대강 보고 쓴 것이라 생각하시고,

어떤진로를 원하는지, 그리고 그 진로를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지, 애초에 노력을 할지말지는, 온전히 질문자님의 영역입니다.

1. 체육교사가 되고 싶은데 임용고시 준비도 그렇고 제가 공부를 너무 안 해서 문제에요.. ㅠ

: 진로고민을 하시는 걸 보면 아직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신 것 같아요. 그죠?

자 일단..... 지금 중고등학생이시면, 임용고시는 미리 보실 필요 없습니다..

체육교육과를 가셔야 그 이후에 임용고시 걱정을 하시는거지, 아직 어느대학 무슨과를 갈지도 모르는 시점에서, 먼 미래 일을 생각하는 건 의미 없다고 봅니다.

물론 먼 미래 일이어도 어렴풋이 미리 알고 생각해두는 건 당연히 좋은데,

지금 질문자님은 진로가 확정되지도 않은 시점이니..... 그걸 굳이 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고,

그리고 공부를 못 하겠다, 내 한계가 뚜렷하다 이런 거면 모르겠는데, 그냥 안 하시는 것이라면,

어차피 나중에 성인 되어서 친구들은 하나둘씩 취업하고 앞가림 하는데, 나는 아무것도 못하고 백수되면 공부하든 공장가든 알아서 뭐든 하게 됩니다^^

공부는 어느정도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교과는 실기평가도 있고, 또 임용고시에도 실기가 있긴 하다만, 결국 적당한 대학의 체교과를 가려면, 또 임용고시 1차는 암기싸움입니다.

지금 공부습관을 어느정도 들여놓으셔야, 나중에 하실 수 있습니다.

스스로 공부가 어렵다면 학원이라도 다녀보시고, 친구중에 공부 좀 치는 애 있으면 걔 공부 어떻게하나도 물어보세요. 뭔가 오래는 앉아있는데 공부가 잘 안된다 하시면, 공부습관이나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빠르게 여러 번 보면서 반복학습하는 게 중요합니다.

임용고시나 교사의 길을 걷지 않더라도, 어차피 무슨 일을 하시든 공부는 하셔야 합니다.

물론 직업관련공부는 학교내신마냥 국영수탐 공부는 아니지만, 어쨌든 공부습관이나 방식 익혀두는 건 중요하니까요.

자격증이라도 나중에 취득하셔야 하는데, 자격증도 결국은 공부를 해야 하는거잖습니까.

'ㅎㅎ 난 공부 안됑ㅎㅎ' 이런마인드는 집어치우시고, 뭐라도 하셔야 합니다. 내가 대학 가고 싶다면 일단 국수영탐 하셔야 하는 거고, 나 정말 대학은 못갈 빡대가리다 하면, 자격증 공부나 공무원시험 준비라도 하셔야 합니다.

진짜 교사가 되고 싶으시다면, 성적 중위권 정도는 박아주셔야 합니다.

요즘애들, 물론 착한애들도 많지만, 교사 깔보는 애들도 많습니다. 성희롱 패드립 잘하는 애들 많습니다.

선생 무식하다는 거 눈치채는 순간, 애들 난리납니다. 학생인권조례 때문에, 강하게 나가기도 어려운 거 아시죠?

단순 운동선수면 운동만 올인해도 되지만, 체육교사는 사람을 가르치는 직업입니다.

나중에 애들 학습상담 해주시려면, 본인도 어느정도는 학습의 부담감, 학습성취감 등등을 느껴보셔야 합니다.

물론 막 체육을 너무 잘하셔서 체육특채 이런거면 모르겠는데, 지금 그 정도 수준이 아니신 것 같은니,

그렇다면 성적최소 중위권대+실기 챙겨서,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체교과 가셔야 하는 거니까요.

남들보다 잘하지는 않더라도, 남들 하는만큼은 하셔야 할 겁니다.

2. 그림 그리는 것도 정말 좋아하지만 잘 못 그려요.. 하지만 또 디자이너가 되고싶다는 생각도 드는데..

: 못그리면 비추드립니다. 예술은 재능의 영역이기도 하고, 또 AI가 치고올라오는 상황이라 미술계는 작살날 예정입니다.

취미는 취미일 때 의미가 있는 겁니다. 그게 직업이 되는 순간 평가가 시작되고, 그 다음부터는 미술이 재미있지 않게 됩니다.

3. 어느쩍으로 가야할지 정말 고민이 돼요...

: 진로 어느쪽으로 갈지 애매하시면, 그냥 앉아서 국수영탐 공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대한 내신을 잘 챙겨서 대학을 높이고 학과는 아무과로 가신 다음에, 나중에 원하시는 학과 찾아서 전과하시면 됩니다.

-> 이게 보통 진로 방향성 없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는 방안입니다.

일단 공부부터 한 뒤, 과는 상관없이 대학을 높여쓰고, 나중에 알아서 살길 찾아서 복수전공이나 전과 하기.

체육교사를 목표로 삼으신다면,

대학어디가 사이트에서 학과검색 -> 체육교육과 검색하신 다음에,

국내 체교과 목록 쭉 뜨면 -> 옆에 버튼 눌러서 내신 컷트라인 확인해보시고,

전형별 정보 들어가셔서 실기 뭐뭐보는지 확인하시고 (당연히 실기 보는 걸 연습하셔야겠죠?)

한 번 자료조사를 직접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신컷은 확인하는 데 10분도 안걸리고, 전형정보 보는 건 30분~1시간 내로 끝납니다. 어려운 거 아니예요. 다만 본인 미래를 위해 꼭 스스로 정보탐색하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현재 고등학생이시라면, 내가 지금성적 유지했을때 어느 급의 대학을 갈 수 있는지, 체교과 가능인지 불가능인지 판단이 되시고, 그러면 목표가 좀 더 뚜렷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학생이셔도 대강은 목표정도 확인이 가능하고요.

이상입니다.

답변확정 바랍니다.

체육교사 임용고시

... 3.체육교사 임용고시는 경쟁률이 몇대몇인가요 다른사람들 몇년씩 공부하던데 과연 제가 할수있을까요 ... 4.... 체육과 관련 없는 타학과를 졸업 후 체육교사가 되고...

사범대 체육교육과 / 체육교사 임용고시

... 일단 가까운 사범대 체육교육과를가고싶은데 성적은... 다르면 어떤점이틀리고 체육교사 임용고시 난이도는... 형성이 되고 실기 여부에 따라서 당락을 결정 짓게 됩니다....

체육교사 임용고시 가산점좀 모두...

... 체육교육학과가서 체육교사 임용고시 붙고싶은데요... 정석적인 임용고시방법부터 알아야 그후 +a 요인이 준비가... 많은 공부와 실기의 능력이 필요로 합니다. 그럼 각각...

국어 임용고시

... 중등 국어 임용고시 시험 공부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교사가 되고 싶은데 가족들을 어떻게 설득해야 할까요? 중등 국어 임용고시는 어려운 시험이지만, 열심히 준비하...

체육교사가되고싶은데

... 임용고시를 경쟁률이 높은 시험입니다. 왜냐하면 체육교사자격증을 가진 사람들은 많은데, 선발인원은 매우 적기 때문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합격할 것입니다. 그런데...

체육교사 되는법

... 그렇다면 체육교사가 되려면 어느 대학을 나와야되고 또 어떤것을 공부해야하는지 어느 시험을 봐야하는지... 등 임용고시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시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