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 swot분석과 전략

메가커피 swot분석과 전략

작성일 2024.04.03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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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가커피 swot분석을 알려주실 분 있나요? 그리고 저는 wt전략(약점보완 위험회피)도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십니까?

서울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입니다.

메가커피 사업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SWOT 분석을 하고 요청하신 WT전략을 만들어 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점 (Strengths)

  • - 저렴한 가격: 시중의 다른 커피 프랜차이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 뛰어난 접근성: 전국적으로 많은 매장을 가지고 있어 높은 접근성을 확보.

  • -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저렴한 가격대비 친절한 서비스로 젊은 층에게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

  • 약점 (Weakness)

  • - 낮은 브랜드 인지도: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편

  • - 낮은 매출: 저렴한 가격 정책으로 인해 매장당 매출이 낮은 편

  • - 낮은 진입 장벽: 저렴한 가격의 커피 시장은 진입 장벽이 낮음

  • - 품질 관리 문제: 과거 메가커피는 품질 관리 문제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만을 샀던 경험이 있었던바, 이로인해 브랜드 이미지가 손상되고 고객 유출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음

  • 기회(Opportunities)

  • - 커피 시장 성장: 커피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저렴한 가격의 커피 시장은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 - 온라인 플랫폼 활용: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척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기회가 있음

  • 위협(Threats)

  • - 원두 가격 상승: 커피 원두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 악화 위험.

  • - 경쟁 기업의 공격적 마케팅: 이디야커피 등 저가형 프랜차이즈의 가격 인하로 경쟁력 저하

  • - 인건비 상승: 최근 인건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운영 비용이 증가하고, 수익성 악화로 이어지고 있음

  • WT 전략

  • 약점과 위협요인을 제거하여 더욱 성장 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1. 품질 관리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개선

고객으로부터 제품 품질과 관련된 불만 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고객 불만 사항을 분석하여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함

2. 차별화된 메뉴 및 서비스 개발

  • 저렴한 가격의 메뉴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커피를 출시하여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수익성을 개선함. 뿐만 아니라 매장 디자인, 조명, 음악 등을 개선하여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매장 환경을 제공해야 함.

3. 원가 절감 및 수익성 개선

  • 원두 구매 시스템을 개선하여 구매 비용을 절감하고, 품질을 유지하며, 인력 배치, 근무 시간, 급여 체계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인건비를 절감하도록 함.

  • 이상은 개인적인 지식에 근거하여 SWOT 분석을 해 본 것으로 실제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시장상황, 경쟁상황 등을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은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이 외에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02-2110-6351~3)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