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보관 수입 회계처리

창고보관 수입 회계처리

작성일 2024.01.18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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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화장품판매업자이고
도소매업체이고
임대수입자는 아닙니다.
저희회사가 창고가 있는데
타사회사의 제품을 보관해주고
보관료명목으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돈을 받았는데
회계처리시 계정과목을 어떻게 할지 몰라서요.?
택배도 같이 이용해서 택배비의 경우는 운반비예수로 해서
운반비랑 상계처리햇습니다.

보관료는 회계처리 어떻게 해야 하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보관료를 회계처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계정과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매출/수입

- 계정과목: 기타수입, 보관료수입 등

2. 비용/지출

- 계정과목: 보관료비용, 창고관리비, 임대료 등

보관료 수입이 발생한 경우, 해당 수입은 매출/수입 계정과목에 기록되어야 합니다. 동시에, 타사 제품의 보관을 위해 발생한 비용은 비용/지출 계정과목에 기록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기록된 매출과 비용을 상계하여 순이익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택배비의 경우, 운반비용도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하셨는데요. 이 경우에는 운반비용을 운반비예수 계정과목에 임시로 기록하고, 실제 지출이 이루어지면 운반비용 계정과목에 이체하여 처리하면 됩니다.

단, 정확한 회계처리를 위해서는 회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나 회계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창고의 여유공관이 있어 임대와 관리를 함께 하시는 것 같은데요.

어쨌거나 임대한 대가를 받는 것이기에 '임대수입'이네요.

굳이 계정을 '보관료수입'으로 하서도 되고, 주력사업이 아니라면 '잡이익(영업외수입)'으로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보관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시 택비비도 함게 발행하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보관료수입에는 장소+택배대행이 함께 수행되는 대가이기 때문에 함께 '보관료수입'으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관에 수반되는 택배비는 그대로 '운반비'로 처리하시면 되겠고요.

https://cafe.naver.com/long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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