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실무에서 소모품의 회계처리

회계실무에서 소모품의 회계처리

작성일 2024.01.09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실무 회계에서 
소모품은 대부분 자산이 아니라 비용으로 회계처리 하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예.. 그냥 구입하자마자 소모품비로 비용처리하는게 일반적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소모품의 경우 실무에서는 대체로 구입할때 비용처리 합니다.

기업에 따라서는 생산소모품(소모부품)의 경우 기말에 재고조사해서 보유하고 있는 재고만큼을 일시적으로 자산에 대체 했다가, 다음해 초에 바로 비용대체하는 회계처리를 합니다.

https://cafe.naver.com/long21/2

이거 잘 모르겠는데 도움 좀 주셔요

... 5) 일반적으로 회계실무에서는 사무용 소모품을 구입하는 시점에서 자산으로 처리하는 대신 비용화하는 회계처리를 한다. 6) 기업의 재무제표로서 중간재무제표가...

경리일을 배워보려 합니다.

... 위한 회계실무 ---------------------------------------------------------------------------------------- 회계사무소에서 일한 몇개월간... 회사의 소모품 관리대장이 없다면 불필요한 지출이 계속...

회계실무 (자본적 지출) 에 대한 조언...

... 회계사들도 쉽게 답변을 주지 않지만,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일단 case by case 라고만... 요청하지만, 소모품적 성격이 제 판단에는 강하기에 비용처리가 맞다고 보지만...

회계실무 과목에서 결산정리와 시산표

... (구입시 자산처리 함) 사용분 10,000-2,000=8,000 차) 소모품비 8,000 대) 소모품 8,000 5. 급여지급일 이후 2020년 12월 31일까지 계산된 종업원 미지급 급료는 2...

회계 질문입니다. 단답형인데 너무...

... 계정으로 회계처리하는가? 20. 회계실무에서 결산을 하기 이전에 총계정원장이... 상품 혹은 용역이 아닌 건물이나 소모품 등의 구입시에 지급되지 않은 금액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