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개념질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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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의 마감에서 비용계정 잔액과 수익계정을 손익계정에 넣어버리던데
계정별 전기할때 비용계정이 종업원급여, 관리비, 이자비용 등 비용계정이 한둘이 아닌데 이런 비용계정을 다 합하고 수익계정도 다른 수익계정들 다 합한걸 손익계정에 넣는 것인지
아니면 마감시 수익계정, 비용계정 각각을 새로 만들어서 정리한 것을 손익계정에 넣어서 마감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계정별 전기할때 비용계정이 종업원급여, 관리비, 이자비용 등 비용계정이 한둘이 아닌데 이런 비용계정을 다 합하고 수익계정도 다른 수익계정들 다 합한걸 손익계정에 넣는 것인지
아니면 마감시 수익계정, 비용계정 각각을 새로 만들어서 정리한 것을 손익계정에 넣어서 마감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