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상 거래에 관하여 질문 있습니다!!

회계상 거래에 관하여 질문 있습니다!!

작성일 2020.02.28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회계원리를 공부하던 도중

실질적인 재무상 변화와 그 변화에 대한 액수를 알 수 없다면 거래가 아닌 것으로 배웠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임차료나 이자비용을 지급하기로 약속한 계약은 거래가 아니고, 인식이나 분개도 하지 않는 것이고요.

그런데 충당부채나 미지급배당금은 왜 부채로 인식하고 기록하는지 궁금합니다.

둘 다 무언가를 지급해야할 의무인건 알겠지만, 아직 실제로 거래가 발생하지 않았는데

어째서 비용을 미리 인식해 부채로 기록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같은 이유라면 위에 이자비용이나 임차료 계약도 똑같이 돈을 내야할 의무, 부채로 인식해야하는것 아닌가요?



#회계상 거래에 해당하지 않는 것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아직 차입을 하지않았지만 미래에 차입하기로 약정을 한경우 회계상 차입금을 발생시키는 거래라고 볼 수 없습니다. 미래에 조건을 달리하거나 차입을 하지 않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반면에 충당부채의경우 과거사건의 결과로 기업이 미래에 자산의 유출가능성이 높을때 인식하는것닙니다. 예를들어 제품을 판매한후 과거 5%의 제품에서 불량이 있어왔다면 그만큼 충당부채로 인식하는것입니다. 이것은 과거에 판매한것이지 미래에 불량이 안나도록 조치한다고해서 회피할 수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상장폐지에 관하여 질문 있습니다.(초보)

... 그래서 큰 문제가 아닌 단순 회계상 기재오류가 맞다면 다시 정상거래 될겁니다. 현재로선 감사보고서에 기재오류로 인해 감사거절된것으로 파악돼기 때문에 확실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