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블로그 마케팅 관련으로 제 블로그에서 정보를 드리고 있으며,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튜드라고 합니다.
대표님의 시간은 소중하기 때문에 궁금하신 부분에 대한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대행사를 선택하기 전 블로그 마케팅에 전반적인 지식을 하루 이틀 정도를 투자해서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업체의 블로그 글을 읽어보시는 게 핵심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글만 읽으시더라도 대표님께서 마케팅 대행업체에 사기당할 일은 절대 없을 겁니다.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는 만큼 7분만 투자해서 제 글을 끝까지 일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채워야 하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볼게요.
한때 수산시장에 무게 사기로 한창 떠들썩 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대부분 일반인들은 무게를 측정할 때 그저 나오는 숫자만 보고 많이들 구매를 했었습니다. 그게 사기인 줄도 모르고 말이죠.
그런데 어느 날 언론에서 수산시장에서 사기 치는 법이라고 하며 무게를 조작하는 관련 자료가 나오면서,
수산시장에서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한 정보들이 유튜브 등에서 정보가 쏟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정보를 알고 난 후에 사기당하는 일이 매우 줄어들었죠.
여기서 알 수 있는 포인트는 사람은 아는 만큼 보이는 겁니다.
그전까지는 수산시장에서 자기가 사기당한 줄도 몰랐다가 사기 수법을 알고 당하지 않는 정보까지 터득하게 되니 사기가 눈에 보이며 다시는 사기당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이란 형체가 있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특정 업체와 상담, 미팅을 진행할 때 본인들이 전문가스러워 보이기 위해 어려운 전문용어들을 사용할 겁니다.
그러면서 함께 일반인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상위 노출을 반드시 할 수 있다고 어필을 할 겁니다.
만약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면 전문용어도 쓰고 상위 노출도 해준다니 전문가스러워 바로 계약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마치 수산시장에 사기 수법을 알기 전 사람들처럼 말이죠.
만약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이 쌓였다면 그들이 하는 말이 뭔지 알아들을 겁니다.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에서 상위 노출만 해봤자 의미가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와 미팅, 상담을 할 때 하나하나 질문을 해가며 그들의 실력과 가치관을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겁니다.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상위 노출만 해봤자 의미가 없는 이유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상위 노출은 완전 쓸모없는 건가?"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부분과 상위 노출이 합쳐져있는 업체를 찾는다면
대표님이 원하시는 결과 반드시 이루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위 노출만" 강조하고 중요시 여기는 업체를 선택한다면 대표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이루지 못할 거라 장담합니다.
해당 업체의 블로그 글을 읽어봐야 하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업체가 자신들의 블로그에 글들을 작성해놨을 겁니다.
그 업체 블로그의 글들을 2~3개 읽어보는데 글이 잘 읽히지도 않고, 딱히 글을 와 진짜 잘 썼는데?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면 그 업체는 확실하게 걸러야 합니다.
자신들의 블로그 글도 제대로 작성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
블로그의 핵심은 "글"입니다.
즉 사람들이 내 글을 끝까지 읽게 만들고
그 글을 보고 나에게 흥미를 느껴 다음 글도 보게 만들고,
또 거기서 나에게 신뢰를 느껴 다음 글을 보게 만들고,
또 글을 읽고 전문성을 느껴 구매하게 만들기
이게 바로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업체가 얼마나 글을 쉽게 잘 읽히게 쓰는지 대표님이 스스로 업체의 블로그 글을 읽어보고 판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업체의 글을 읽어봤는데 너무 잘 읽히고 마음에 든다 하면 그 업체에 문의를 해보시는 겁니다.
거기서 내 업체에 대한 글은 어떤 식으로 쓰고, 상위 노출은 어떤 식으로 하는지 "정답"을 듣게 된다면 그 업체와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추가적인 내용
대표님께서는 주변에서 실행사가 더 저렴하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실행사는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블로그에 대표님의 업체와 관련된 글을 대신 작성해서 상위 노출을 해주는 곳입니다.
상위 노출은 시간이 지나면 결국 내려가게 되어있습니다. 결국 지금 잠깐은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 아무것도 남는 게 없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블로그는 대표님의 자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해 줍니다. 시간이 지나도 자사 블로그에 양질의 글이 차곡차곡 쌓여있어 그게 곧 브랜딩이고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요소로 작용할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행사는 그냥 글 하나를 발행해서 상위 노출시켜주면 끝이고,
대행사는 대표님의 자사 블로그에 브랜딩적인 요소를 더해 잠재 고객들이 글을 끝까지 읽어서 매력을 느껴 결국 구매 전환까지 마드는 글과 함께 상위 노출까지 고려한 글쓰기를 하기 때문에 비용이 실행사보다 비싼 편입니다.
소비자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상위에 있는 글 1~2개만 보고 절대 구매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배달의민족에서 음식 하나 시켜 먹을 때도 여러 업체들의 리뷰, 별점, 후기 들을 보며 결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행사보다는 사람들을 나의 진성 팬으로 만들 수 있는 그런 대행사를 선택하는 게 최고의 효과가 나타날 겁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블로그 지식 또는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 선택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마케튜드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굳이 저 아니더라도 유튜브, 구글, 다른 블로그를 통해 꼭 어느 정도는 숙지하시고 찾으셨으면 합니다.
대표님이 사기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작성해 봅니다.
추가로 마케튜드는 다른 대행사에서 유료로 진행하는 블로그 마케팅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저는 많은 사람들이 사기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