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질문이네요 챗봇이 아닌 온라인마케팅 전문가가 직접 답변드립니다. 우선 예산을 얼만큼 잡아라는 애매한 문제입니다 지역, 업종, 규모, 목표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니까요 그러나 통상 소상공인은 월 10~100만원 중소기업은 월 30~500만원 정도 합니다. 대기업은 당연히 그보다 더 많은 온라인마케팅 예산을 쏟아 붓죠 첫 시작이라면 월 30만원 전후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은 블로그 > 인스타 순으로 하시는 게 낫습니다 가 과거에 비해 점유율 하락이 있긴해도 여전히 68%정도고 인스타는 28% 수준입니다 고로 온라인마케팅도 에 집중하는 게 좋겠죠? 그렇다고 인스타그램이 하나마나라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8 인스타 2 비율로 하시는 게 전략적으로 유리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참고비율일 뿐 지역과 업종에 따라 편차는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피해자들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나서 상담 및 도움을 드렸는데요 공통점은 광고 전화를 받고 계약했다, 1년 또는 3년 장기계약을 했다는 점 입니다. 고로, 광고 전화만 받고 덜컥 계약하기 보다는 이렇게 질문도 올리고 비교도 하시면서 분별력과 기초지식은 인지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다음과 같은 기준 3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첫째, 안전성을 위해 사업자설립일이 최소 9년 이상이고 온라인마케팅 단발성 계약도 가능한 곳 둘째, 전문성은 대기업 계약이력으로 구분하기 셋째, 체험단 진행 시 인지도를 확인하기 위해 통계이므로 조작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블로그 이웃수가 9만 이상인 곳을 찾기 입니다. 숫자 9를 외우시면 됩니다. 위 3가지를 충족하는 곳이 몇곳 있고 그 온라인마케팅대행사 위주로 비교하시면 됩니다. 특히, 체험단에서 회원 수 조작이나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쉽기 때문입니다 통계는 가 아닌 이상 조작이 불가하므로 이웃수가 9만 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온라인마케팅으로 체험단을 할 경우 음식점 기준으로 10명이나 5명을 권장드리며 총 소요기간은 약 2~3주입니다 음식은 2인분 이상 주시는 게 일반적이며 인구밀도, 위치, 제공내역과 체험시간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계약 시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봐야하는만큼 단순히 견적가만 비교해서 판단하지 마시고 위와 같은 3 요소를 기준에 대입해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