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경영전략분석(4p)

월마트 경영전략분석(4p)

작성일 2023.11.2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품, 가격, 유통, 광고홍보 이렇게 4p
잘 정리해주실 분 계신가요?
제일 잘 적어주신 분 채택해드릴게요
내공 1000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 지원단입니다.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을 4P 관점에서 분석하면 다음과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

[ 제품(Product) ]

- 대량 구매와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Great Value'와 같은 하우스 브랜드를 통해서도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

-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풍부한 선택지를 제공

[ 가격(Price) ]

- 가격 전략은 'EDLP(Every Day Low Price)'로 대표됨. EDLP는 매일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는 전략으로, 이 전략을 통해 고객에게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상품 제공

-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 대용량 구매, 효율적인 공급망 등을 활용

[ 유통(Place) ]

- 도심 외곽에 대형 매장을 입점시켜 접근성을 높이고 있음

- 전 세계에 걸쳐 많은 매장을 운영하며 온라인 플랫폼도 활용하여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유통 채널을 제공

[ 촉진(Promotion) ]

- TV, 신문, 잡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 등 매스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있음.

- 대규모 할인행사, 광고 캠페인, 소셜미디어 활용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주 인기 상품을 홍

<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원인 >

월마트의 4P 마케팅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며 월마트를 글로벌 유통 공룡으로 성장시켰으나 한국 시장에서는 4P 중 유통 전략에 대한 미흡한 이해로 실패를 경험했음. 한국 시장은 도심 중심의 주거 환경으로 인해 도심 외곽에 위치한 월마트 매장의 접근성이 떨어졌고 이를 고려하지 않은 광고와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고객의 마음을 얻지 못했음.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 기관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02-2110-6351~3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마트에 관한 자료

... 경쟁사 분석 1) 홈플러스 2) 롯데마트 4.이마트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4P분석 4) 새로운 경영전략 모색 5.월마트 인수배경 (참고자료)

기업 경영계획

... 2002년 * 월마트 성공의 길 /이광종 / 한국수퍼체인협회 / 1998년 * 월마트의 고객은... 서비스 기업들의 경영전략을 조사했습니다.. 4P, STP, SWOT분석 , 내부,외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