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함수 개념을 광고노출 빈도와 광고효과 사이의 관계에 적용시킬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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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쪽 학과를 목표로 하는 고1입니다
이번에 수학 수행평가로 실생활에서 수학적 개념이 이용되는 사례를 조사해야하는데요
이차함수의 개념을 광고노출 빈도와 광고효과 사이의 관계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우선 광고노출 빈도=x (단, x>=0), 광고효과=y (단, y>=0)으로 잡으면
초반엔 광고노출 빈도가 올라갈수록 어느 지점까지는 광고 효과가 증가하다가
최댓값 찍고 어느 순간부터는 지속적인 광고로 인한 싫증, 또는 이미 구매할 사람들은 다 구매한 이유 등으로 인한 광고 효과의 하락
이렇게 생각해봤는데 괜찮을까요? 만약 안된다면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나는지,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어디인지 등 설명 부탁드려요!
사진은 대략적으로 생각만 그린거라 참고만 부탁드려요
이번에 수학 수행평가로 실생활에서 수학적 개념이 이용되는 사례를 조사해야하는데요
이차함수의 개념을 광고노출 빈도와 광고효과 사이의 관계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우선 광고노출 빈도=x (단, x>=0), 광고효과=y (단, y>=0)으로 잡으면
초반엔 광고노출 빈도가 올라갈수록 어느 지점까지는 광고 효과가 증가하다가
최댓값 찍고 어느 순간부터는 지속적인 광고로 인한 싫증, 또는 이미 구매할 사람들은 다 구매한 이유 등으로 인한 광고 효과의 하락
이렇게 생각해봤는데 괜찮을까요? 만약 안된다면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나는지,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어디인지 등 설명 부탁드려요!
사진은 대략적으로 생각만 그린거라 참고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