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함수 개념을 광고노출 빈도와 광고효과 사이의 관계에 적용시킬 수 있...

이차함수 개념을 광고노출 빈도와 광고효과 사이의 관계에 적용시킬 수 있...

작성일 2023.05.21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광고, 미디어쪽 학과를 목표로 하는 고1입니다
이번에 수학 수행평가로 실생활에서 수학적 개념이 이용되는 사례를 조사해야하는데요
이차함수의 개념을 광고노출 빈도와 광고효과 사이의 관계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우선 광고노출 빈도=x (단, x>=0), 광고효과=y (단, y>=0)으로 잡으면
초반엔 광고노출 빈도가 올라갈수록 어느 지점까지는 광고 효과가 증가하다가
최댓값 찍고 어느 순간부터는 지속적인 광고로 인한 싫증, 또는 이미 구매할 사람들은 다 구매한 이유 등으로 인한 광고 효과의 하락
이렇게 생각해봤는데 괜찮을까요? 만약 안된다면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나는지,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어디인지 등 설명 부탁드려요!

사진은 대략적으로 생각만 그린거라 참고만 부탁드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광고효과를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그리고 상품의 관여도에 따라

위 그래프는 성립할 수도, 성립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광고 효과의 목적이 브랜딩이고 목표가 '브랜드상기도의 상승'이라고 한다면

광고 빈도가 증가하면 증가할 수록 브랜딩 목표 및 브랜드 상기도는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관여도가 낮은 제품이라면 위 그래프는 성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상품 관여도가 높은 제품이라면 위 그래프는 성립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벤츠 자동차 광고라고 생각한다면 빈도가 증가한다고 해서 광고 효과가 떨어진다고 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처음 광고에 도달한 고객이 바로 구매행동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매우매우 낮으므로 오히려 이런 경우에는 프리퀀시를 높여서 더 자주, 더 많이 도달되도록 하여 자동차 구매 시점에서 벤츠를 선택하도록 광고를 운영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캠페인의 성질에 따라, 개제위치와 매체의 지면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1차적으로

1) 구매의사 및 구매결정을 내리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저관여 상품일 때

2) 광고의 목표가 직접 구매 전환 또는 회원가입 등 즉각적인 전환률을 상승시키고자 할 때

3)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속성이 강력한 후킹포인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을 때

4) 특정 타겟층이 몰려있는 매체 또는 해당 개제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일 때

성립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꼭 답변확정 부탁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어려울듯한디요...

라섹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적용 효과는 그만큼 떨어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웨이브프론트를 적용했을 때 얻는 이점이 라섹이 라식 보다 조금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난시인 경우에도 라섹이...

우리가 흔히 보는 광고속에서 찾을 ...

... 볼 없는 몽유 따위의 현상을 일으키는 의식이라고 사전적 의미는 잠재의식 을 지칭하하고 있다. 비슷한 개념으로 무의식은 관녑들, 소망들 그리고 욕망들 사이의 갈등의...

인터넷 광고효과

... 업체별로 효과 측정 및 단가 산정에 적용하는 기준이 다르며, 광고주와 쇼핑몰 사이트 운영자와의 이해관계에... 있는 개념광고노출과 클릭, 그리고 실제 구매와 관련된...

광고디자인학과가있는대학을 알려주세요

... 관리할 수 있개념과 주요이론 및 지식을 습득하고... 수신자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설득의 과정과 효과... 광고노출로부터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반응을 통한 제품...

광고란?

...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우리 나라의 광고의 역사는 크게 세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개화기(韓末, 1886... 사이버공간에서는 속도의 개념이 ´물리적 제약이 있는...

안녕하세요 우연히 키워드광고 소송에

... 경쟁관계에 있는 상품도 포함하는 목록의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인의 상표를 메타택의 키워드로 사용한 자의 웹사이트도 검색결과의 목록에 포함시키는 것이...

간접광고를 하는 경우는요?

... 1) 간접광고의 정의 및 개념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고 광고... QUICKSILVER)를 차례 방송하고 이밖에 'GIA USA'의 상표를 노출한 것은 해당 브랜드에 광고효과를 주는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