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에 키워드 광고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게 실시간 입찰제도 입니다.
즉, 지금 누가 1위 노출로 천원을 쓰고 있다고 할 때, 내가 1100원으로 1위로 올라설 수 있어요.
그래서, 할 때도 일단 클릭당 얼마 어림짐작으로 넣어보고, 순위를 보아서 더 올리거나 빼면서 조정합니다.
건별로 다르고, 상황에 따라서 다르고,
누가 얼마로 들어오냐에 따라 다 달라지니까
간단히 얼마다~ 이렇게 알 수가 없습니다. 생각보다 해나가면서 조정하고 파악하는게 필여합니다.
물어본다해도, 지금 그 광고를 하고 있는 경쟁자가 얼마에 해서 1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소~하고 알려줄리 없죠. 1위 입찰가를 알 수만 있다면, 거기에 십원만 더해서 1위로 올라서면 가장 효율적이겠죠.
일단 백만원 정도 넣어놓고, 테스트를 해보세요. 100원부터 올리기 시작해서, 첫페이지, 가능하면 5위 이내에 들어오도록 단가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그 단가로 하루 평균 얼마나 금액이 나가는지 파악합니다.
이렇게 최소 한두달은 해봐야 기본적인 클릭 단가와 월금액이 파악될 것이구요, 1년을 지속해봐야 변화 추이나 패턴이 보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저는 광고대행사가 아닙니다. 자문만 합니다)
※답변 답변확정 부탁드려요~
마케팅자문MD 양재웅
010 8983 2037
kakako: BBODA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