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월세 비용처리

사무실 월세 비용처리

작성일 2023.01.24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집에서 출퇴근하면서 사무실 월세 40만원 내고 사용중입니다
간이고 매출이없어서 세금계산서을 안했는데
이번에 매출도 많이나오고 일반과세자로 바뀌게됩니다
그래서 비용처리나 이런걸 안하다가 신경써서 해야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이번에 사무실겸 가끔 거주하는 공간으로 이사를 할까 고민중인데...

1. 업무용 오피스텔(월세90만원) 세금계산서 발행
2. 지금처럼 출퇴근하면서 월세40만원짜리 사무실 세금계산서 발행할지
어떤게 나중에 비용처리할때 유리할까요?
현재 인터넷 사업하는데 재료비가 적고 마진을 많이 보는 일이라서 세금이 걱정됩니다ㅠㅠ
도와주세요ㅠㅠ 초보 사장이라 어려운말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무실 월세 #사무실 월세 계약서 #사무실 월세 비용처리 #사무실 월세 세금계산서 #사무실 월세 부가세 #사무실 월세 환급 #사무실 월세 복비 #사무실 월세 계약 #사무실 월세 임대 #사무실 월세 매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집에서 출퇴근하면서 사무실 월세 40만원 내고 사용중입니다

간이고 매출이없어서 세금계산서을 안했는데

이번에 매출도 많이나오고 일반과세자로 바뀌게됩니다

그래서 비용처리나 이런걸 안하다가 신경써서 해야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이번에 사무실겸 가끔 거주하는 공간으로 이사를 할까 고민중인데...

1. 업무용 오피스텔(월세90만원) 세금계산서 발행

2. 지금처럼 출퇴근하면서 월세40만원짜리 사무실 세금계산서 발행할지

어떤게 나중에 비용처리할때 유리할까요?

현재 인터넷 사업하는데 재료비가 적고 마진을 많이 보는 일이라서 세금이 걱정됩니다ㅠㅠ

도와주세요ㅠㅠ 초보 사장이라 어려운말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세금만을 고려하시는 것보다는 먼저 매출액과 경비율을 고려한 순소득을 먼저 따져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금액은 실제 지출하는 금액이므로, 추가로 지불하는 금액(50만원)이 매월 발생함에 따라 연 600만원을 추가로 지출하시게 됩니다.

만약 오피스텔에 실거주하심에 따라 현재 거주하시는 곳에서 나오셔서 주거비용이 감소할 경우에는 세금을 포함한 전반적인 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추가비용을 지불하면서 세금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매출액의 규모나 세액공제 등 전반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판단되어야 합니다. 만약 주거비용을 줄이실 수 있다면 해당 경비가 늘어나는 것이 사업상 유리할 것입니다.

또한 상대방 사업자가 간이과세자인지 여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부담을 줄이시기 위해서는 본인이 일반과세자인지 여부보다, 상대방이 간이과세자가 아닌지가 중요합니다.

만약 본인이 일반과세자로 전환되셔서 오피스텔로 사업장을 옮기신 후 간이과세자에게 월세를 납부하시는 경우에는 부가세는 매입세액공제가 불가능하며, 부가세를 경비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간이에서 일반과세자로 전환되는 경우에는 부가가치세 부담이 많이 늘어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매출액의 경우 가능하면 신용카드 및 현금영수증 결제(신용카드 등 세액공제 가능)가 유리하며, 경비의 경우에는 적격증빙(일반과세자의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을 수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종합소득세의 경우에는 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 중소기업 특별세액공제, 기장세액공제 등 업종별 각종 공제가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사무실 월세 비용처리

... 현재 간이과세자로 월세 66만원(60만원+부가세6만원)인... 사무실을 처음 구해봐서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세금계산서를 수취하면 비용처리하여 종합소득세를 줄일...

사무실 집기류 종소세 비용처리 가능...

... 현재 개인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 중인데, 다음의 항목 중 비용 처리가 가능한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사무실 월세 2. 사무실 집기류 - 문구류, 티슈, 선반, 종량제...

사무실 월세 경비처리

... 사무실 월세는 사업과 관련하여 발생한 부대비용으로서 필요경비로 인정됩니다. 질문2: 사무실 관리비(전기, 수도 등)는 세금적 측면에서 경비 처리가 되나요? 답변: 네...

사업할경우 비용처리가능한가요?

개인사업자이구요 만약 오피스텔이든 사무실이든 임대를 해서 운영한다면 월세, 공과금 등을 비용처리할수있겠죠 그렇다면, 오피스텔을 분양받아서 사무실로 쓴다고할경우...

법인대표 월세 비용처리

... 1.대표 오피스텔 월세비용 처리가능한지(주소이전 안함) 2. 지분 30% 보유한 임원은... 유료상담을 진행해 주세요. 사무실로 전화로 주시는 경우 무료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사무실 월세 비용처리

법인을 만들어 사무실을 하나 구했습니다. 그런데 건물주가 그냥 시골에서 농사짓는... 월세가 20만원 정도되는데 비용처리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참고로 저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