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사무실 집기류 종소세 비용처리 가능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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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매대행 스토어를 운영하는 1인 간이 사업자입니다.
이번에 처음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껏 월급쟁이 생활만 해서 잘 몰랐는데 사업자의 경우 종합소득세가 발생하고,
소득세는 업무와 관련된 경우 비용 처리를 통해 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현재 개인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 중인데, 다음의 항목 중 비용 처리가 가능한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사무실 월세
2. 사무실 집기류
- 문구류, 티슈, 선반, 종량제 쓰레기 봉투, 커피 등
- 인정 범위가 어디까지 인지 궁금합니다. 개인이 먹을 비타민까지는 안될 것 같고요. 명시된 기준이 있을까요? 있다면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3. 영업 관련 부대 비용
- 환불 제품 회수 비용(택배비)
- 통신비(회사용 투넘버)
- 프로그램 사용비(챗GPT, 오피스365, 주문처리 프로그램 등)
또한 공제 가능 비율도 궁금합니다. 비용 처리 할 것이 많다면 소득세의 전부(100%)를 다 공제 받을 수도 있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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