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입니다. 프리랜서 고용시 경비처리 문의드려요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2월에 사업자 등록한 1인기업 개인사업자 입니다.
아직 수입이 많지 않아서 직원을 고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
1. 혹시 프리랜서 고용 시(고정급여 없이 매출에 대한 성과급으로 지급하려고함)
출장다니는 비용(비행기, 숙소, 기차 등등)에 대해서 비용처리가 가능할까요??
2. 직원 고용시 4대보험 가입해주면서 사업자도 가입해야한다고 알고 있는데
프리랜서 고용시에도 사업자가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게 있을까요????
사업운영이 만만치가 않네요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2월에 사업자 등록한 1인기업 개인사업자 입니다.
아직 수입이 많지 않아서 직원을 고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
1. 혹시 프리랜서 고용 시(고정급여 없이 매출에 대한 성과급으로 지급하려고함)
출장다니는 비용(비행기, 숙소, 기차 등등)에 대해서 비용처리가 가능할까요??
2. 직원 고용시 4대보험 가입해주면서 사업자도 가입해야한다고 알고 있는데
프리랜서 고용시에도 사업자가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게 있을까요????
사업운영이 만만치가 않네요ㅠ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