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경비처리

개인사업자 경비처리

작성일 2020.11.09댓글 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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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인사업자 (간이과세자)인데요
경비처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사무용품으로 10만원어치를 구입했는데 이경우 경비처리는 어떻게 해야되죠?
그리고 언제 신고하면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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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간이과세자 이면 기준경비율이란 것이 있어서 굳이 장부를 하지 않아도

그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사무용품 살때 그냥 핸펀 번호 알려주시고 소득공제

받는다고 말씀하시는 편이 훨씬 편리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소득세 신고시 장부를 작성하여 경비처리를 합니다.

내년 5월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경비처리는

1. 현금 결제시 현금영수증 받으시고요(사업자등록번호로)

2. 신용카드 결제(사업관련 신용카드는 홈텍스에 등록하시고요)

3. 세금계산서,계산서 받기

간이과세자는 부가세 신고 1년에 한번 1월 25일까지 하시고

종합소득세 5월말일까지 1번 하시면 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마포구 세무사 조영준입니다

홈택스에 사업용카드로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셨으면,

소득세 신고시 손쉽게 반영이 가능합니다

종소세 신고는 매년 5월에 하므로 그때 반영하여 신고하시면 됩니다

세무사 조영준

HP 010 7350 2721

https://blog.naver.com/ninetax/22166954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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