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원천징수영수증

퇴사 후 원천징수영수증

작성일 2024.03.20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2월 말까지 일을 하고 퇴사했는데
연말정산은 퇴사한 직장에서 하기가 싫어서 5월에 개인적으로 하려고 해요
근데 은행업무 볼 게 있어서 갔는데
23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전직장에 연락해보니 연말정산을 안 해서 원천징수를 못 뗀다고 하던데 그럼 연말정산을 5월에 하면 원천징수영수증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


#퇴사 후 현실 #퇴사 후 현실 디시 #퇴사 후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퇴사 후 경력증명서 #퇴사 후 연말정산 #퇴사 후 연말정산 환급금 #퇴사 후 1년 쉬기 #퇴사 후 이직 #퇴사 후 irp계좌 #퇴사 후 건강보험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안세회계법인 센트럴지점입니다.

www.exceltax.co.kr

해당질문에 대해 간략히 답변드립니다.

->

굳이 전회사에 연락안하셔도 됩니다

5월초나 되면 홈틱스에서 영수증 조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연말정산을 진행하지 않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나올텐데요...

회사직원분이 좀 잘 못 알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홈텍스에서 2023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확인이 가능하긴 한데 *** 별표 표시로 가려져 있어서 아마 이건 은행측에서 잘 보이는걸로 가지고 오라고 할것같아요.

대체 할 수 있는 서류는 소득금액증명이 있는데 그건 5월은 되야 가능할겁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질문자님, 퇴사 후 연말정산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단, 원천징수영수증은 직장인의 소득과 세금 납부 내역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직장을 퇴사하셨더라도 해당 연도에 근무하신 기간에 대한 소득이 있었다면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연말정산은 근무 중인 회사를 통해 이루어지지만, 퇴사한 경우나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경우에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개인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연말정산을 개인적으로 진행한다 해도 그 해의 소득과 세금 납부 내역에 대한 원천징수영수증은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전직장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지 못하는 상황은 보통 연말정산을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기보다는, 해당 문서를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적 준비가 되어 있지 않거나, 담당자가 정확한 절차를 모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5월에 개인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면, 그 과정에서 직전 연도의 소득과 세금 납부 내역을 기반으로 산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원천징수영수증을 국세청 홈택스 또는 관련 세무 서비스를 통해 직접 발급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연말정산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해당 연도의 소득에 대한 정보가 국세청에 제대로 보고되었다면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직장에서 필요한 협조를 받기 어렵다면, 국세청의 상담 센터나 세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와 절차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답변]

1. 공제 서류를 제출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자료만으로 연말정산을 회사가 해야 합니다.

2. 그러므로 당연히 2023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퇴사한 회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3. 회사가 기본적인 연말정산을 해야 님 개인적으로 5월에 추가 정산을 할 수 있고요...

퇴사 후 원천징수영수증을 안보내줍니다

올해 2월에 퇴사를 했는데 몇번이고 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했으나 아직 받지 못했어요. 국세청에 당해년도는 발급이 안된다고 하는데, 그동안 다른 회사에서는 퇴직금...

퇴사 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질문

... 직장에제출하여 이직한 직장에서 종전직장의 근로소득을 합산하여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종전직장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신청은 퇴사전, 언제고 상관없습니다

퇴사(사대보험 적용함)시 원천징수영...

회사에 3개월 근무 퇴사(사대보험 적용함)시 원천징수영수증 요청해되되나요? 안녕하세요 원천징수영수증은, 정직원 근로자가 퇴사시 받을 수 있는 정식 서류입니다....

중도퇴사원천징수영수증발급

제가 6월이 퇴사인데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려고하는데 작년꺼만된다고하는데 올해1월~6월 다닌건 안되나요? 올해 것도 가능 합니다. 퇴사 시점에서 회사에서 기본 공제로...

퇴사후 연말정산 할 때 원천징수영수증

... 요점 정리: - 퇴사 후 연말정산을 위해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조회했으나, 전 직장의 영수증이 확인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 회사에 연락하여 발급 여부를...

퇴사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받았어

퇴사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받았어요 의료비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등등 이런건 0으로 되어있는데 이건 5월 종합소득세신고때 신고하면 돠나요? 근로소득이 있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