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 연말정산 시 지급명세서랑 또 뭐 신고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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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 연말정산 시 지급명세서랑 또 뭐 신고해야하나요
1. 편리한연말정산 메뉴를 안쓰고 그냥 (근로,사업등)지급명세서 제출 항목으로 가서 일일이 입력해서 신고해도 상관없는지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2.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작성제출 한 뒤에, 의료비 지급명세서, 기부금 명세서 다 또 입력해서 신고하는건지
기부금명세서는 없어졌어요. 의료비 공제받은 직원들 있으면 의료비 지급명세서 작성해서 제출 해야 합니다.
3. 사업소득, 기타소득도 지급명세서만 작성하면 되는지
간이는 다 제출하셨으니 지급명세서만 작성하면 됩니다.
연말정산대상 사업소득이 아닌경우 사업소득은 1~12월 간이소득(사업소득)지급명세서를 다 제출한 경우 제출한 걸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4. 지급명세서만 제출하고 원천세 신고하면 끝인지
지급명세서 제출하고 원천세와 지방세 따로 환급신청해야 합니다.
(작년 자료인데, 원천세 환급 신청 처음이라면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semihana/223039997887)
5. 지방소득세 환급은 위택스에서 어떻게 신청하는 건지
지방소득세 환급은 따로 팩스를 보내서 신청하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작년 자료인데, 원천세 환급 신청 처음이라면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semihana/223051292920)
6. 사업소득 지급명세서 랑 사업소득 지급명세서(연말정산용) 이랑 뭐가 다른건지, 어떤걸 신고해야하는지 (간이지급명세서는 매달 신고했습니다)
왠만한건 다 그냥 사업소득이고,
연말정산대상은 보험, 방판, 음료품배달 등이 있습니다.
연말정산 시에 신고해야할 항목이 헷갈려서요,,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할때 신고해야할 항목 순서대로 알려주실 분? ㅠㅠ
1) 지급명세서 제출
2) 의료비 지급명세서 제출
3) 소득세 환급신청
4) 지방소득세 환급신청
입니다.
... 직원들 연말정산을 위해 연말정산 서류를 다... 다 또 입력해서 신고하는건지 기부금명세서는 없어졌어요. 의료비 공제받은 직원들 있으면 의료비 지급명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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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까지 일하고 관둔 퇴사 직원분이 계십니다.... 그리고 퇴직소득 지급명세서 작성하구요? 그렇다면 퇴직신고는 미리 했으니까 연말정산 신고서에는 또 퇴직...
개인사업자 사장님이고 직원에게 비정기적으로 급여 이외... 변경신고를 또 해야 하나요??? 이건 뭔가 이상한데요...나중에 보험료도 연말정산 다 하지 않아요? 5. 2가 아니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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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해야하나요? 찾아보니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지급명세서가 있으면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않했는데 세무서에 문의하니 이번 연말정산때 신고하라고...
... 뭘 선택해야할까요? 근로소득인가요 사업소득인가요? 2. 2013년 10월부터 기간 후 신고를 하려면 귀속연월 2013년 10월, 지급연월 2013년 11월... 이런식으로 12월까지 하나하...
... (또 쓸거같아요..) 부탁드립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는... 근로소득지급명세서에 연말정산구분만 "중도퇴사"로 바꾸고 재직중인 직원들 신고하는것처럼 똑같이 입력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