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 연말정산 시 지급명세서랑 또 뭐 신고해야하나요

직원들 연말정산 시 지급명세서랑 또 뭐 신고해야하나요

작성일 2024.01.30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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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경리를 맡고 있습니다. 직원들 연말정산을 위해 연말정산 서류를 다 취합했는데요

홈택스에서 신고하려고 합니다.

근데 메뉴가 바뀌어서 헷갈려서요. (간이 지급명세서는 사업소득은 매달, 근로소득은 반기씩, 기타소득도 연1회 신고완료했습니다)

1. 편리한연말정산 메뉴를 안쓰고 그냥 (근로,사업등)지급명세서 제출 항목으로 가서 일일이 입력해서 신고해도 상관없는지

2.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작성제출 한 뒤에, 의료비 지급명세서, 기부금 명세서 다 또 입력해서 신고하는건지

3. 사업소득, 기타소득도 지급명세서만 작성하면 되는지 

4. 지급명세서만 제출하고 원천세 신고하면 끝인지

5. 지방소득세 환급은 위택스에서  어떻게 신청하는 건지

6. 사업소득 지급명세서 랑 사업소득 지급명세서(연말정산용) 이랑 뭐가 다른건지, 어떤걸 신고해야하는지 (간이지급명세서는 매달 신고했습니다) 

연말정산 시에 신고해야할 항목이 헷갈려서요,,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할때 신고해야할 항목 순서대로 알려주실 분? 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편리한연말정산 메뉴를 안쓰고 그냥 (근로,사업등)지급명세서 제출 항목으로 가서 일일이 입력해서 신고해도 상관없는지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2.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작성제출 한 뒤에, 의료비 지급명세서, 기부금 명세서 다 또 입력해서 신고하는건지

기부금명세서는 없어졌어요. 의료비 공제받은 직원들 있으면 의료비 지급명세서 작성해서 제출 해야 합니다.

3. 사업소득, 기타소득도 지급명세서만 작성하면 되는지

간이는 다 제출하셨으니 지급명세서만 작성하면 됩니다.

연말정산대상 사업소득이 아닌경우 사업소득은 1~12월 간이소득(사업소득)지급명세서를 다 제출한 경우 제출한 걸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참고링크: https://blog.naver.com/semihana/223353122490)

4. 지급명세서만 제출하고 원천세 신고하면 끝인지

지급명세서 제출하고 원천세와 지방세 따로 환급신청해야 합니다.

(작년 자료인데, 원천세 환급 신청 처음이라면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semihana/223039997887)

5. 지방소득세 환급은 위택스에서 어떻게 신청하는 건지

지방소득세 환급은 따로 팩스를 보내서 신청하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작년 자료인데, 원천세 환급 신청 처음이라면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semihana/223051292920)

6. 사업소득 지급명세서 랑 사업소득 지급명세서(연말정산용) 이랑 뭐가 다른건지, 어떤걸 신고해야하는지 (간이지급명세서는 매달 신고했습니다)

왠만한건 다 그냥 사업소득이고,

연말정산대상은 보험, 방판, 음료품배달 등이 있습니다.

연말정산 시에 신고해야할 항목이 헷갈려서요,,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할때 신고해야할 항목 순서대로 알려주실 분? ㅠㅠ

1) 지급명세서 제출

2) 의료비 지급명세서 제출

3) 소득세 환급신청

4) 지방소득세 환급신청

입니다.

(참고링크:https://blog.naver.com/semihana/22333866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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