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후 입사시 연말정산 궁금해요.

퇴사후 입사시 연말정산 궁금해요.

작성일 2023.09.26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2년5개월정도 다니다 퇴사신청하고 9월30일까지하고새로운회사에 10.4일부터 출근하는데여

1.연말정산시 이전회사에 필요한서류를 미리받아서 메일로받아도되는지?(서류기한같은게있는지 퇴사하고 연락하기싫어서요)

2.새로운회사에 어떤서류를제출하면되나요?

3.올해4월에 중고차구매로 현금영수증 끊은게있는데
홈택스에 등록돼있습니다. 이런경우는 개인적으로 내년5월에 신고를해야되나요? 아니면 직장에 제출하면되는지

답변주시면감사하겠슾니다 이쪽에는 무지해서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연말정산시 이전회사에 필요한서류를 미리받아서 메일로받아도되는지?(서류기한같은게있는지 퇴사하고 연락하기싫어서요)

-> 네!!

일단 퇴직하게 되면 퇴직하는 회사에서 1.1 ~ 퇴직일까지의 원천징수영수증을 퇴직자에게 주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못받으셨다면 회사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메일로 받으셔도 상관없어요!!

팩스도 상관없고 내용만 확인가능하면 됩니다.

2.새로운회사에 어떤서류를제출하면되나요?

-> 이렇게 받은 원천징수영수증을 새로운 회사에 제출하게 되면!

새로운 회사에서 퇴사한 회사의 근로소득을 합산하여 23년도의 연말정산을 진행하게 됩니다.

3.올해4월에 중고차구매로 현금영수증 끊은게있는데

홈택스에 등록돼있습니다. 이런경우는 개인적으로 내년5월에 신고를해야되나요? 아니면 직장에 제출하면되는지

-> 만약 새롭게 들어간 회사에서 이전 직장의 근로소득까지 합산하여 연말정산을 해주었다면

따로 5월에 소득세 신고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중고자추매로 현금영수증 발급된게 있다면 연말정산 시 제출하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자료에 반영되어 있을겁니다!!

그러니 5월에 소득세 신고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이전 직장의 근로소득이 합산되어 있지 않다면 ->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2군데의 근로소득을 합산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년무사고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신용카드 한도대출 정식상품권 사업자 등록업체 꿀머니에서 답변드립니다

신용카드 한도만큼 월100만원 상관없이 신용등급 하락걱정없이 진행도 가능하실꺼에요

부분무이자 지원 할부기간또한 선택가능한 부분이라 현금서비스의 같은경우신용등급 하락부분이 가장 걸림돌이되는 상품이죠좋은조건으로 잘 알아보셔야 하실것같습니다

퇴사 후에 새로운 회사에 입사할 때 연말정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을 물어봤네요. 여러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드릴게요.

1. 연말정산 시에 이전 회사에 필요한 서류를 받아서 메일로 받아도 될까요? (서류 기한과 같은 것이 있는지 퇴사 후에도 연락하기 싫어서요)

일반적으로 연말정산 시에 필요한 서류는 이전 회사에서 제공해주는데, 이를 받는 방법은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몇몇 회사에서는 메일로 서류를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을 거예요. 퇴사 후 연락을 원치 않으신다면, 이를 미리 이전 회사에 문의하여 메일로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새로운 회사에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할까요?

새로운 회사에는 보통 입사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주민등록증 사본, 사진, 건강보험증, 은행 계좌 정보 등의 서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과 관련된 서류는 당장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올해 4월에 중고차 구매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았고, 홈택스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내년 5월에 신고를 해야 할까요? 아니면 직장에 제출하면 될까요?

중고차 구매로 발급받은 현금영수증은 개인 소득세 신고 시에 필요한 자료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개인적으로 홈택스에 내고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 직장에서 이를 제출하여 처리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귀하의 직장의 인사 담당자나 회계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정확한 절차를 확인해보세요.

원하시는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저는 여러분의 질문에 성심껏 답변해드릴게요.

정성스런 답변:

♥♥♥♥답변에 만족하셨다면 답변확정을 추가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추가질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발급받아서 새로 입사한 회사에 연말정산시 연말정산자료로 제출하세요.

2.위 1과 같습니다.

3.새로 입사한 직장에 연말정산자료로 제출하면 됩니다.

퇴사후 입사시 연말정산 궁금해요.

제가 2년5개월정도 다니다 퇴사신청하고 9월30일까지하고새로운회사에 10.4일부터 출근하는데여 1.연말정산시 이전회사에 필요한서류를 미리받아서 메일로받아도되는지?...

12월 퇴사후 연말정산 하는법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제가 2023년 12월15일날 퇴사후 개인사업창업을 시작했는데 23년 연말정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요. 기본에는 인적공제등 자녀를 제가 다 했는데 이번에는...

올해 2월에 퇴사후 연말정산궁금해요

올해 2월 권고사직으로 퇴사를 당했습니다 2023년 시작하여 1,2월 2개월의 급여를 받은상태에서 올해 연말정산을 신청할 수 있을까요? 가능하다면 하는 법을 알려주실 수...

퇴사후 연말정산에 대해 궁금해요

3년동안 일하고 2023 12월31에 퇴사를 했는데요 제가 23년에 체크/신용/현금 사용한 금액이많아 연말 정산을 해야하는데 전직장에서 직원들 연말정산 할 때 원하면 같이...

퇴사후 연말정산시기 궁금해요(내공1000)

... 퇴사후 미취업시엔 5월달 종합소득세신고기간에 연말정산을하면되는데 궁금한게2가지있습니다 1.모든서류를 제가 다 구비해서 기존에 회사다닐때했던거처럼 이번...

퇴사후 휴직자 연말정산에 대해 궁금해

퇴사후 휴직자 연말정산에 대해 궁금해요 1. 회사가 부서정리를 하면서 퇴직한 경우라 실업급여를 받았어요 따로 신고해야되나요? 2. 퇴직후 일자리를 알아보던중 임신 사실을...

퇴사후 연말정산궁금해요

... 연말정산내역을 낸것도없이 소득세만 차감된거같은데 이번간소화에들어가니 해당회사가없어서 다음으로넘어가지도않아요. 이럴경우 작년동안 제가쓴 지출에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