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예정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제출을 해야 하나요?

입사 예정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제출을 해야 하나요?

작성일 2022.12.28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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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과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전 직장 : 2022년 5월 말~ 8월 말까지 근무 
입사 예정 직장 : 2023.1.2(월) 입사 예정

=> 신규 입사자로 입사 예정인 직장으로부터 "신규입사자 준비서류"를 안내 받았는데, 해당 서류 중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해당년도 종전 근무지 근무자에 한함)이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제출 필요여부 + 발급/제출이 필요하다면 발급 방법이 궁급합니다.
 


#입사 예정자 영어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같은 해에 이직자는 종전직장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아 이직한직장에 제출 하여 이직한 직장에서 종전직장의 근로소득을 합산해서 연말정산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같은 해에 종전직장을 퇴사하여 이직하는 경우에는 종전직장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해야하지만, 2022년에 퇴사하고 2023년에 새로 입사하는 경우에는 종전직장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 없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질문점요

... 퇴사한 회사에 요청해서 받아야 합니다. 3. 그러므로 회사에 요청해서 2023년, 2024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발급받아서 이직하는 회사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 정상인거라서 제출 안해도 되는지 아니면 전직장에 발급해달라고 요구를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22년 10.20 ~ 23년 02.20 까지 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