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만원 지원금 옳은 정책인가요?

25만원 지원금 옳은 정책인가요?

작성일 2024.04.21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세수가 적다고 하는데 모든사람에게 25만원 줄돈은 어디서 나오는 건가요.
누구보다 열심히 경쟁해서 이룬 성취를 부자(+중산층), 가난으로 나누어 갈등을 부추기는것이 옳은 일인가요.
이렇다면 누가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려고 할까요.
복지란 정말 필요하신분들께만 지원해주는것이 옳지 않나요. 무차별적인 복지는 지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민생을 위한것인지 민심을 위한 정책인지 모르겠습니다. 25만원 정책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5만원 지원금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질문자님의 의문점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5만원 지원금 정책은 정부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일시적인 금융 지원을 제공하여 개인의 소비를 촉진시키고,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정책은 일반적으로 비상시 경제적 충격을 완화하고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지원금은 세수 입장에서 단기적으로는 정부의 재정 지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소비 증대를 통한 경제 성장 촉진과 세수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께서 지적하신 것처럼 이러한 정책은 경제적 효율성, 공정성 및 지속 가능성 측면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경제적 성과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개선하려는 인센티브가 약화될 수 있으며, 무차별적인 복지 지급은 재정 건전성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복지 정책은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집중적으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소득, 자산과 같은 기준에 따라 지원 대상을 선별하고, 필요에 따라 차등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25만원 지원금 정책이 일시적인 경제 촉진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경제 성장과 재정 건전성, 사회적 공정성 측면에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정책의 효과는 시행 방식, 대상 선정, 자금 조달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회사나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정책에 대한 입장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현재 우리 나라는 고금리 및 환율 그리고 물가지수 또한 많이 높아져 있고 무역 수지 또한 나빠져 있습니다. 경제가 좋아지지 않고 점점 나빠져 소비 지출 또한 낮아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정부는 법인세를 인하해서 재정이 더욱 좋지 않는 상황입니다.

경제가 좋지 않으니 각종 세금이 많이 걷어지지 못하고 있고 재정이 더욱 안좋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으로 지역화페 25만원을(13조) 지급해서 골목상권 및 경제 활성화를 하자는 취지입니다. 재정 적자도 내수 경제가 좋아 질수록 나라 살림이 좋아 질 수 있습니다. 돈의(경제) 흐름이 멈추면 세금도 줄여들수 밖에 없습니다. 작년에는 세금을 적게 걷어서 올해 및 내년에는 어떻게 경제가 될지.. ㅎㅎㅎ 여러 매체를 통해서 무엇이 좋은지 한번쯤은 생각해 보시면 좋겠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25만원 지원금? 정말 시행되서는 안되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전까지 야당에서는 국가가 세수펑크나서 국가 부채가 최고치라고하면서 정부와 여당을 비판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25만원을 준다? 그 돈은 어디서 나오나요? 민주당의원들과 당원들이 주나요?

다 세금입니다.

그럼 아마 민주당에서는 소비를 해서 내수 경제 활성화 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겠지요?

소비란 좋은 소비가 있고 나쁜 소비가 있습니다. 좋은 소비란 수입이 늘어나면서 소비를 하는것입니다.

지금 현재 나라 기업 국민 소득이 늘어나지않고 오히려 정체 또는 줄어드는 상황에서의 소비는

은행에서 빚내서 소비하는것이랑 뭐가 다른가요?

만약 25만원을내서 경기가 좋아지면 100만원주면 더욱 좋아지겠네요?? 경제란 그런것이아닙니다.

저도 지금 정부와 여당이 정말 한심하고 꼴보기 싫지만, 경제란 1~2년안에 결판나는것이 아니라 쌓이는겁니다.

코로나때 돈을 무지성으로 나눠주고 풀었기때문에 고금리 고물가 시대가 온것이고요. 또 이 상황도 지나가면 다시

경기가 좋아지는 국면이옵니다. 지금은 전세계 국가들이 다 힘들어합니다. 이럴때 25만원 지원금 같은건 정말 제 살 깎는거라 생각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다른 분들 좋은 말씀들 남겨져 있는 질문답변 페이지가 아닌가 생각듭니다.

당장 눈 앞에 이득으로 보이는 돈을 받아서 기쁠 수 있지만,

우리가 늙어서 다 충당하여 갚아야 되는 돈들로 됩니다.

굉장히 당연한 부분인데

그걸 왜 모르는지 알수가 없더라고요.

악순환의 꼬리에 꼬리 꼬리가 생긱는 것이고,

저런거 계속 도입되면, 나라에 빚이 생기니까,

그나마도 있는 중산층은 아예 없어 질 것입니다.

잘 생각하셔야되는데

어느 순간 사람들이 바로 앞 당근을 보고 달리는 당나귀들이 되셨어요.

훗날,

미래? 생각 안한다고 하지만, 이건 아니죠...

이 정책 도입되면 안됩니다.

그런데 25만원 받겠다고 하는 사람들

이런 내용 조차 안 찾아보는 것도 문제 같아요.

바로 앞 이득만 보고 당연히 줘야 된다고만 생각하고

진실을 외면하려고하고 남탓만 하더라고요.

그게 굉장히 잘못 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야하는데 말이죠

대통령 선거 누구를 뽑는게 옳은건지...

... 악과 악인데 허경영 후보의 코로나 생계지원금 1억원 지급 정책을 겉으로만 대충... 재난지원금 예산 33조에서 1인당 25만원을 주고나니 20조가 남는데 그 남은 20조는 또...

민주당 국민의 힘

... 대북정책옳은 것일지요? 좌파 정부 시절 북한은... 접촉하고 지원금을 주었고 평화처럼 보여졌지요, 하지만... 국민들에게 25만원씩 보조금 주는데 국민들이 일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