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내야하는 세금이 어떤 것이 있나요?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회사를 들어왔는데 경영관리를 처음 맡았습니다...ㅠㅠ
세금에 관해서는 해두던 사람이 있다고 참고하면서 하라고 하는데 인터넷을 찾다가도 "올해부터" 이런말들도 있어서 헷갈리고 선임은 없습니다... 그래서 맨땅에 헤딩중이에요
지방세도 어떤 사람은 특별징수를 하라던 사람도 있고 그냥 지방세 들어가서 일반신고? 하라는 사람도 있어서요...ㅠㅠ
이런거 전부 포함하여 너무 헷갈려요... 정리해서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일단 회사 자체는 5인 이상 기업이라서 4대보험이 다 들어갑니다.
그런데 만 65세 이상은 고용보험이 적용이 안된다로 알고 있는데 거기 관계자분이 저희한테 연락와서는 고용보험은 다 들어가는데 실업급여가 안들어간다 이러기도 하는데 이런것도 헷갈려요 ㅠㅠㅠ
그리고 한 분은 프리랜서로 들어오신 분이라서 사업소득으로 들어가 간이지급명세서(거주자의 사업소득) 이것도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달마다, 분기마다, 년마다 언제 어떤 것을 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부탁드려요 ㅠㅠ
세금에 관해서는 해두던 사람이 있다고 참고하면서 하라고 하는데 인터넷을 찾다가도 "올해부터" 이런말들도 있어서 헷갈리고 선임은 없습니다... 그래서 맨땅에 헤딩중이에요
지방세도 어떤 사람은 특별징수를 하라던 사람도 있고 그냥 지방세 들어가서 일반신고? 하라는 사람도 있어서요...ㅠㅠ
이런거 전부 포함하여 너무 헷갈려요... 정리해서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일단 회사 자체는 5인 이상 기업이라서 4대보험이 다 들어갑니다.
그런데 만 65세 이상은 고용보험이 적용이 안된다로 알고 있는데 거기 관계자분이 저희한테 연락와서는 고용보험은 다 들어가는데 실업급여가 안들어간다 이러기도 하는데 이런것도 헷갈려요 ㅠㅠㅠ
그리고 한 분은 프리랜서로 들어오신 분이라서 사업소득으로 들어가 간이지급명세서(거주자의 사업소득) 이것도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달마다, 분기마다, 년마다 언제 어떤 것을 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부탁드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