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인사업자 세금 질문좀 드리고 싶습니다

1인 개인사업자 세금 질문좀 드리고 싶습니다

작성일 2024.02.26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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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매업이며 일반과세자로 직원은 없고 1인 운영중입니다.

신용카드, 현금거래 등은 일절 없으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매입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매출만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1년에 2회 부가가치세 신고와
1년에 1회 종합소득세 신고만 셀프로하면 될까요?
매출액은 월 1,000만원 미만으로 작습니다.
매입액 대비 순수익으로는 약 200만원이 안됩니다.

그리고 1인 사업자인데도 보험가입을 해야되나요?
그냥 기존처럼 지역가입자로 건강보험을 내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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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1.

근로소득, 사업소득 등의 인건비 신고가 없는 개인사업자이면서 간이과세자가 아닌 경우에는1년에 2회(상반기, 하반기) 부가가치세를 신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종합소득세를 매년 5월말까지 신고납부 해주시면 됩니다(성실신고 확인 대상 사업자는 6월말).

2.

직원이 없는 개인사업자만 운영하시는 경우, 4대보험은 지역가입자 대상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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