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이중가입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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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퇴사한 후 이직하였습니다. 올해 연말정산 서류준비하며 알게됐는데
작년 11월에 그만둔 회사에서 4대보험 자격취득에 대한 상실신고를 안했더라구요.
지금 현 회사에서는 당연히 취득신고가 되있구요.
그로 인해 현재 원치않은 이중가입이 되있는 상태인데요.
아무래도 전회사에 연락하기도 껄끄럽고 다녔던 경험상 서류처리를 굉장히 늦게하는 회사라 솔직히 요청하는 순간부터 받을때까지 스트레스 일거 같아 연락하기가 좀 싫어서요.
> 이유는 모르지만 다녀본 경험 상 대표스타일이 눈앞에 일을 쳐내기 바빠 서류같은건 좀 계속 뒤로 미루는 타입 입니다. 먼저 연락하지 않으면 그냥 그대로 잊어버리고 있고 좀 닥달하면 방귀낀놈 성낸거마냥 되려 짜증내는 타입.
혹시 그대로 이중가입 상태로 내버려뒀을 시 어떤 문제가 발생하나요? 연말정산이나 혹은 세금문제가 발생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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