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착오 발급

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착오 발급

작성일 2023.11.22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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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달 발행된 계산서가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했어야하는데
착오로 전자계산서로 잘못발행된걸
11월인 지금 업체서 결재온금액이 달라서
이제야 확인이 되었네요ㅜㅜ
서로 확인을 제대로 못한듯하네요..
거래명세서와 발주서상 금액은 전자세금계산서에
맞게 주고 받았는데..
어떻게해결하는게 좋을까요?

먼저 기존 전자계산서를 동일일자로 마이너스(-)계산서
보내서 0원 만든다음,
동일일자로 전자세금계산서 보내야할지..
착오확인한 11월달로해서 전자세금계산서
보내야할지요


#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차이 #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은해 세무회계 김은해 세무사입니다 :)

당초 발급하신 전자계산서를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사유로 수정발급 하시면 됩니다.

(처음 계산서 작성일자로 음(-)의 전자계산서를 발급, 정(+)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

- 작성방법 : 당초발급 건 음(-)의 계산서 1장 발급

- 작성연월 : 당초 계산서 작성일자

- 비고란 : X

- 발급기한 : 착오사실을 인식한 날

발급하는 자는 따로 가산세가 부과되지 않지만, 공급받는 자는 당초 3분기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고 매입세액공제를 받았다면 수정신고 후 과소신고 가산세, 납부불성실 가산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을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플랫폼 서비스 '바로빌'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거래에 있어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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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계산서에서 전자세금계산서로 바로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전자계산서를 착오에의한이중발급으로 마이너스 수정발급하고

전자세금계산서를 신규로 발급해야 합니다

작성일자 9월달로 신규 발급하는 경우 가산세 대상이니 거래처와 상의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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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착오 발급

... 전자계산서착오에의한이중발급으로 마이너스 수정발급하고 전자세금계산서를 신규로 발급해야 합니다 작성일자 9월달로 신규 발급하는 경우 가산세 대상이니 거래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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