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련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련

작성일 2023.10.10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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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핸드메이드 제품 사업자입니다.
팝업 스토어 회사에 대신 위탁 판매를 맡겨서
입점비와 위탁 수수료를 떼어가고 남은 금액을 돌려받습니다.
예를 들어 한달 입점비 5만원, 위탁수수료는 35%라 100만원을 벌었을 때 65만원을 정산 받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65만원을 입금해주시고 65만원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달라고 하셔서 발행해드렸습니다
여기서 질문입니다!

1. 제게 위탁수수료 비용을 돌려주시고 세금계산서를 떼어가시는 게 맞는 건가요?

2. 그리고 제가 낸 한달 입점비 5만원과 떼인 수수료 35만원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도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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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1. 처리하기 나름입니다.

입점비는 제외하고 매출 100, 비용 35, 수익 65 이 상황에서,

매출을 100 발행하고 매입을 35 받거나

매출만 65 발행하거나

두 가지중 한 가지로 처리되면 되겠습니다.

이는 서로의 계약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결국 내가 65를 발행하게 되면, 매입 증빙은 받을 수 없겠습니다.

(35에 대한 매입을 받으려면, 나도 100을 발행하여야 합니다)

100과 65를 둘다 발행하거나, 65를 발행하고 35를 발행 받는 것은

잘못된 거래입니다.

2. 35만원에 대한 매입세금계산서는 1번의 설명과 같습니다.

입점비 5만원에 대하여는

보증금 성격일 경우 세금계산서를 받지 못하며,

보증금이 아니였어도, 관행적으로 발행을 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럴 경우, 본인이 직접 요구하셔야 하게습니다.

이 5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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