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폐업 후 신고할것들 질문합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면세물품을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면세사업자로 표기되어서 사업자등록증이 나왔습니다.
가공식품을 추가로 판매하고 싶어서 사업자변경신청을 했고
간이과세자로 표기되어서 사업자등록증이 새로 발급되었는데,
사업자번호가 변경 되어 발급되었습니다.
세무서담당자에게 물어보니 따로 폐업신고는 안해도 된다고 해서,
저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되었지만 단순히 변경, 즉 기존 사업자가 새로운 번호로 이동? 그런 개념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담당자 말씀은 따로 폐업신고 안해도 날짜가 지나면 자동 폐업처리된다. 그말씀이었네요...
전의 사업자번호로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했습니다. 날짜는 제가 사업자변경신고한 그날로 나오네요...
일이 그렇게 되니 모든것을 새로 시작하는것처럼 시작하면서 폐업신고까지 해야 되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제가 알고 싶은것은 관할세무서에 폐업신고를 하고 나면 그때부터 어디어디 폐업신고를 해야한다.
그런게 있나요? 의무적으로 폐업신고를 해야 하는곳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의무신고기간도 있을건데요 벌금나올까봐 걱정입니다.
매출이 나오지 않아도 꼭 폐업신고를 해야하는곳이 어디어딘지,
매출이 나온다면 어디다 폐업신고를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런거 알려주는 사이트라도 정보 부탁드립니다.
참 그리고 사업자등록번호 변경된것도 의무적으로 신고해야 하는곳이 있다면
어디어디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업자 폐업신고 #사업자 폐업신고 방법 #사업자 폐업 조회 #사업자 폐업 실업급여 #사업자 폐업지원금 #사업자 폐업신고 절차 #사업자 폐업신고 기간 #사업자 폐업 확인 #사업자 폐업 후 재개업 #사업자 폐업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