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

작성일 2023.02.01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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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직장에서 21.11월부터 22.8월까지 다녔습니다.

현 직장은 22.12.19일 부터 다니기 시작했는데

22년 연말정산을 현 직장에서 할려고 하는데

전직장에 원천징수영수증을 때 달라고 하기전에 전 직장에서 마지막으로 받은 급여명세서를 보니

공제내역에 연말정산 소득세-00만원 연말정산지방소득세 - 00만원 이렇게 나와있더라구요

그럼 원천징수영수증 받을 필요 없는건가요?

아니면 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해달라고해서 현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해야하는건가요?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연말정산 #연말정산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입력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위원 신선호 세무사입니다.

2022년도에 중도 퇴사하고 현재 회사에 재입사한 경우는 종전 직장

근로소득을 합산정산해야합니다. 그러므로,현재 회사 연말정산할 때

퇴사 연말정산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합니다.이경우 종전회사에

서 납부한 세액은 연말정산서상의 결정세액이 됩니다.

퇴사회사 연말정산할 때 결정세액보다 기납부한 세액이 더 많으면 그

차액은 환급금이 됩니다. 그 환급금은 퇴사한 회사에서 수령해야하고,

합산정산할 때 퇴사 회사에서 납부한 세액은 결정세액이 됩니다.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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