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세금신고 관련 질문 있습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세금신고 관련 질문 있습니다!
1. 국세청 근로소득신고가 연말정산인가요?
2. 개인과 법인의 근로소득신고가 다른가요? 신고기간은 언제인가요?
3. 개인사업장의 사업소득은 종합소득세신고(5월)라고 알고 있는데 법인사업장의 사업소득신고도 마찬가지인가요? 아니라면 어떤 신고인가요?
4. 개인사업장의 대표자, 법인사업장의 대표자도 연말정산을 하나요?
5. 가끔 사업장에서 한달에 60만원 이하로 보수를 받는 사람은 근로소득신고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맞나요?
제가 네이버나 국세청 홈페이지에도 검색하고 들어가보았으나 두루뭉실한 대답도 많고 국세청 홈페이지는 너무 말이 어려워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국세청 근로소득신고가 연말정산인가요?
2. 개인과 법인의 근로소득신고가 다른가요? 신고기간은 언제인가요?
3. 개인사업장의 사업소득은 종합소득세신고(5월)라고 알고 있는데 법인사업장의 사업소득신고도 마찬가지인가요? 아니라면 어떤 신고인가요?
4. 개인사업장의 대표자, 법인사업장의 대표자도 연말정산을 하나요?
5. 가끔 사업장에서 한달에 60만원 이하로 보수를 받는 사람은 근로소득신고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맞나요?
제가 네이버나 국세청 홈페이지에도 검색하고 들어가보았으나 두루뭉실한 대답도 많고 국세청 홈페이지는 너무 말이 어려워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국세청 세금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