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 세무관련 질문 /세금

해외구매대행 세무관련 질문 /세금

작성일 2020.07.10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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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해외구매대행업을 준비중인 사업자입니다.

세무관련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세금 신고를 하려며 여러가지 소명자료가 필요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해외 구매대행사업은 소비자를 상대로 하는 업인 만큼 따로 국세청에 세금 신고하는 게 없어서
엑셀에 잘 정리를 해두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소명자료) 기재해야 할 항목이 무엇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두번째로, 해외구매대행시 두번의 결제가 이루어지는데요. (1)해외 현지 결제, (2)배송대행지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 수수료가 나오는데 이 비용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엄마, 동생과 같이 일하면서 월급 지급 예정인데요.(알바 혹은 프리랜서 등록 )
 이 경우 가족이지만 원천세 신고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또한 알바로 등록할 때와 프리랜서로 등록할 때  사업자측면에서 어떤게 더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p.s.  절세할 수 있는 팁 알려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이팬치 입니다.

우선 소명 자료의 경우, 품목, 구매처, 상품 결제일, 기준활율, 수량, 구매가, 배대지금액, 상품가 등을 기록해 놓으셔야 합니다.

아울러 부가세, 세금의 경우는 세무사님을 이용하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구매대행업은 보통 혼자 하시는 경우가 많기고 아울러 세금에 대해 처음이시라면 세금 처리를 위해 시간을 보내시는 것보다 전문 세무사님을 통해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가세는 10만원 정도면 세무사님들께서 절세부터 시작해서 빠르게 처리 해주십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leepanz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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