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장부 작성시 거래구분 분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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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부동산임대업을 개시해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간편장부를 작성중입니다.
임차인이 들어와서 월세를 다음달부터 받아서 앞으로는 매출세금계산서 한달에 한번만 발생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임대를 위해 투자한 것들이
1. 공인중개사 중개수수료 200만원
2. 관리비
3. 강화유리도어 90만원
4. 리모델링(도매, 가벽설치, 전기공사 등) 500만원
5. 시스템에어컨 500만원
6. 법무사수수료(사무실 경매취득비용) 80만원
인데 이것을을 금년에 경비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질문내용은
1번부터 6번까지 거래구분을 기타(비용)으로 하면되는지 궁금합니다. 각각 국세청 간편장부 엑셀 작성시 거래구분을 무엇으로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생각에는 3번, 4번, 5번은 고정자산 매입같습니다.
구분하는 근기(소득세법, 회계기준 등등)도 알려주시면 공부하겠습니다.
혹시 부동산임대업 간편장부 작성 경험 있으신분 자세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부동산임대업을 개시해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간편장부를 작성중입니다.
임차인이 들어와서 월세를 다음달부터 받아서 앞으로는 매출세금계산서 한달에 한번만 발생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임대를 위해 투자한 것들이
1. 공인중개사 중개수수료 200만원
2. 관리비
3. 강화유리도어 90만원
4. 리모델링(도매, 가벽설치, 전기공사 등) 500만원
5. 시스템에어컨 500만원
6. 법무사수수료(사무실 경매취득비용) 80만원
인데 이것을을 금년에 경비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질문내용은
1번부터 6번까지 거래구분을 기타(비용)으로 하면되는지 궁금합니다. 각각 국세청 간편장부 엑셀 작성시 거래구분을 무엇으로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생각에는 3번, 4번, 5번은 고정자산 매입같습니다.
구분하는 근기(소득세법, 회계기준 등등)도 알려주시면 공부하겠습니다.
혹시 부동산임대업 간편장부 작성 경험 있으신분 자세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