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판매업 및 일반과세자(세금계산서) 관련 문의

통신판매업 및 일반과세자(세금계산서) 관련 문의

작성일 2024.04.22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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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판매업과 일반과세자 관련해서 여쭤볼 곳이 없어서 지식in에 문의드립니다.

1. 통신판매업 거래 관련
 - 개인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도 통신판매업으로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 스마트스토어처럼 온라인 상품 결제 방식이 아닌, 블로그 또는 SNS를 보고 계좌이체 등으로 거래를
   진행할 시 사업자등록증에 업태/종목을 추가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별도 온라인 결제없이 양사 세금계산서 활용하여 거래 가능 유무)

2. 일반과세자
 - 간이과세자포기신고 후 다음달 1일부터 일반과세자로 변경 예정인데, 5월 1일 전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할 경우 방법이 궁금합니다.
 - 세금계산서의 경우, 거래 당일 발부하는것이 원칙으로 알고 있으나 위와 같은 상황에서 5월 중
   세금계산서 발행을 해도 무방한지 궁금합니다.


#통신판매업 및 전자상거래업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입니다.

먼저 첫번째 문의 내용은 일반적인 통신판매업이 아닌 기존 판매의 홍보 수단으로 통신판매의 기법을 도입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만약 이 내용이 맞다면 업종을 추가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문의 사항으로 일반과세전환일 이전의 날짜로 작성일이 표기된 세금계산서는 간이과세자로 부터 수령한 것이 되어 매입처에서 매입세액 공제가 불가능합니다. 질문 내용중 세금계산서의 발행과 관련 내용은 기존 일반과세자의 경우 4월 공급분에 대해서 (작성일 4월) 5월 10일 까지 발행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4월 기준 간이과세인 사업자가, 4월 공급분(작성일자 4월)을 발행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052-210-0031~2)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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