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공제

전자세금계산서 공제

작성일 2024.01.15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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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수정한다고 취소한 것도 공제에 포함되던데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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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 입니다.

질문의 내용은 부가가치세 계산서 납부액 계산서 공제받을 수 있는 매입세금계산서에 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매출액이 최종 발급완료된 세금계산서를 기준으로 결정되며, 취소된 세금계산서나 수정된 세금계산서(수정이전 계산서)는 발행된 세금계산서는 부가세 계산에서 제외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매출세금계산서와 매입세금계산서 모두 최종적으로 확정된 세금계산서만 가지고 부가가치세 신고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 답변은 귀사의 트수한 상황은 고려하지 않고 일반적이 상황을 가정한 것입니다. 특수한 상황이 있다면 감안하여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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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답변은 상담위원 개인의 판단과 의견으로 서울지방벤처기업청의 공식적인 의견이나 답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02-2110-6351~4 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상세한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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