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임대료 세금계산서 못받았을때

법인 임대료 세금계산서 못받았을때

작성일 2022.07.2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현재 법인회사 사무실 임대료를 4월~7월 법인통장으로 매달 이체를 했는데,

임대인께서 연세가 있으셔서 세금계산서 발행을 못해주셨습니다.

알아보니, [매입자발행세금계산서]를 임차인인 제가 직접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발행 기한이 있는줄 미처 몰랐습니다.

매달 30일 결재를 해서, 현재 7월21일로 가산세가 더 붙게 되는게 아닌지요?

지금까지는 비용처리만 하고, 

이번 부가세 신고때는 세금보고를 안할경우 문제가 있을까요?

현재, 부가세를 포함하지않은 임대료를 납부하고 있는데 

전자세금계산서에 부가세를 신고하기위해 앞으로 임대료+10%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을

내야하는건가요?

이문제로 부가세신고를 못하고 있습니다.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법인 임대료 세금계산서 #법인 임대료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매입자발행으로 하면 임대인이 가산세나 세무조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부가세 신고때는 세금보고를 안할경우 문제가 있을까요?

>>> 공제 받을 수 있는 부가가치세를 공제받지 못하게 되는 겁니다.

적격증빙불비 가산세나 아예 법인세 비용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현재, 부가세를 포함하지않은 임대료를 납부하고 있는데

전자세금계산서에 부가세를 신고하기위해 앞으로 임대료+10%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을

내야하는건가요?

>>> 네...

법인 임대료 세금계산서 발급 부가세...

주 업종이 임대사업이 아닌 법인 사업자가 임대료를 받아 세금계산서를 발행할경우 부가세 신고할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된사업이 임대사업이 아니라서.. 문제될것이 따로...

상가 임대료 못 받았을 때 세금계산서...

... 임차인이 여력이 안되어서 빠진 달 월세를 준다하면 세금 신고 어떻게... 상가 임대료를 받지 못했을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과 조치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것...

법인사업자 임대료 세금계산서 발행

법인사업자입니다. 매달 임대료 들어올게 있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고하니 상대방쪽에서 세금계산서 안받고 부가세없이해서 입금하면 안되냐고 합니다. 법인은...

법인회사 임대료 세금계산서 문의합니다

법인회사이고 대표님 지원으로 상사분 회사 앞에 있는 집 월세 (임대료) 를 법인통장에서 월세비를 냈는데 세금계산서 받아야하지않나요? 거기 집주인이 개인 이라고 ? ...

지산 임대료 세금계산서 발행

... 하였을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하는 의무가 있나요? 2.법인이든 개인이든... 항상 임대료를 받을때마다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 해주면 되는건가요? 3.세금계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