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업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나라장터 업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17.11.09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나라장터에 물품등록까지는 업체도움으로 마쳤는데요

물품 등록하고 나서 전자문서함 확인하는것도 제대로 배우지 못하였습니다

매번 검색을 통해 업무처리를 하고 있기는 한데 제가 퇴사하더라도 다음

직원이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매뉴얼을 좀 만들어두고 싶어서요

 

1. 전자문서함에서 분할납품요구서를 확인하여 출력하고 제품을 생산한 뒤

2. 납품요구날짜에 맞춰 납품서 3장을 같이 발송한다 (1장만 돌려받는다)

3. 배송을완료한 뒤 연계문서에 들어가 검사검수요청서를 작성한다

4. 물품및납품서가 오면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대금청구서를 보낸다

 

제가 여기까지는 했는데 세금계산서와 대금청구서를 발송해도

아직 입금건은 없었습니다

뭔가 빠진 부분이 있는건지 아니면 입금을 받기위해 다른 업무를 추가로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나라장터 업무구분 변경 #나라장터 업무 매뉴얼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조달전문가 이팀장 입니다.^^

내용상으로는 모두 다 하신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하게 안내드리기 위해 납품요구 메뉴얼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나라장터 g2b.go.kr 에 접속하여 우측 중단에 나라장터 이용가이드를 클릭합니다.





2. 나라장터 이용가이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약에 따라 해당되는 납품요구 또는 납품요구- 대지급을 클릭합니다.

   납품요구         : 직불건인 경우(직접 수요기관에서 대금을 지급하는경우)
   납품요구-대지급 : 대지급인 경우(조달청에서 대금을 대지급하는경우)





3. 납품요구를 클릭했을때 화면 입니다.





4. 납품요구-대지급을 클릭했을때 화면입니다.


5. 붉은 표시의 대금청구서를 클릭하면 해당 메뉴얼이 나옵니다. (납품요구-대지급)클릭 경우.
  (각 메뉴별로 클릭하시면 다른 내용도 확인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클릭해보시면 추가적인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내용들 다운 받으셔서 메뉴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다수공급자계약, 조달우수제품, 성능인증, K마크, Q마크 등등 각종 기술 품질인증을 다년간 진행해온 전문가 입니다. 현재 여러 업체의 조달 및 기술 품질업무를 제가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http://blog.naver.com/minudd 블로그에 있는 상담 게시판이나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나라장터 전자계약 관련 질문드립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관련 질의드립니다. 현재 전자계약을 통해 시설공사에... 혁신제품지정 업무대행 및 컨설팅 ◆ - 조달우수, 혁신제품지정, 조달등록, 2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