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 관련해서 질문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 관련해서 질문

작성일 2024.05.01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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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중도퇴사자가 종합소득세 신고하려는데, 원천징수영수증에 금액이 이미 적혀있는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만 입력하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전부 싹 다 입력하는건가요?


ex) 예를 들어서 아래에 첨부한 원천징수영수증의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이나 건강보험료,고용보험료 같은 이미 적혀있는건 종합소득세 신고할때 입력해야하나요 말아야하나요? 종합소득세 신고할때 <조세특례제한법 제30조> 칸에 중소기업 소득세 감면 금액을 적어야할지 말아야할지 헷갈리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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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근로소득 입력: 원천징수영수증에 기재된 근로소득 금액과 원천징수된 세액을 정확히 입력합니다.

다른 소득 입력: 근로소득 외에 다른 소득이 있다면 추가로 입력합니다.

중복 공제 방지: 연말정산에서 이미 공제받은 항목은 중복해서 공제받지 않도록 합니다.

공제 항목 추가: 연말정산에서 공제받지 않은 항목만 종합소득세 신고 시 공제받습니다.

종합 소득세 신고는 절세로봇으로 해보세요~

이 앱이 수수료가 없어서 부담없이 쓸 수 있더라구요~!

쓰다가 너무 좋은 걸 저만 알고 있기엔 아까워서 추천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이지원 세무사입니다.

지금 올려진 근로소득원천영수증만으로 보면

퇴사시점에 이미 그간 회사에서 공제한 세금 전액이 환급세액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퇴사시점에 월급에 가산해 받아야 하는 것이나, 못받으셨다면 회사에 문의해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기한내 신고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대행 필요시 연락주세요.

이음세무회계 이지원세무사

사무실: 02-742-9980

핸드폰: 010-9100-9980

블로그: http://blog.naver.com/2ztax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작년 중도퇴사자가 종합소득세 신고하려는데, 원천징수영수증에 금액이 이미 적혀있는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만 입력하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전부 싹 다 입력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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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회사에 문의를 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ㅠ 도움을 못 드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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