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가족 직원 등록

개인사업자 가족 직원 등록

작성일 2023.12.03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개인 사업자입니다,

수익은 거의 없는데 지역가입자로 인해 약간의 부동산 때문에 건강보험료 부담이 커서
가족을 직원으로 등록하여 건강보험을 지역에서 직장가입자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직원등록은 근로자 공단을 통해 대표자와 가족근로자 2인 신청습니다.
이후 세무 업무 관련과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수정 부가 및 국민연금 부가 관련하여 문의합니다,

문의 사항)
1. 세무 관련 하여 직원 등록 후 
   대표자(월평균소득 이백오십만원)와 가족직원(백만원) 모두 매월 원천세 신고를 해야 하는지요? 
   그리고 원천세율은 어떻게 되는지요? 근로소득으로 신고하는지 사업자소득으로 신고해야 하는지요?

2. 근로자 공단을 통해 신고 만 완료되면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은 자동으로 산정되어 개인사업체로 고지서가 날라오는지요?
   아니면 개인사업체에서 별도 국민연금 공단과 건강보험공단에 별도 신청해야 하는지요?

관련하여 상세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무사 대행을 하면 좋겠지만 현 수익이 아직 없는 상태에서 세무사에 맡기기 어려운  사항입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사업자 가족 고용 #개인사업자 가족 직원등록 방법 #개인사업자 가족 프리랜서 고용 #개인사업자 가족 일용직 #개인사업자 가족 건강보험 #개인사업자 가족카드 #개인사업자 가족 인건비 #개인사업자 가족 직원 4대보험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1. 개인사업자의 경우, 직원 등록시 사업주(재표자)도 4대보험을

강제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주의 보수는 최소한 직원 이상으로 신고하여야 하겠습니다.

사업자소득은 4대보험 대상이 아니므로, 건강보험의 문제로 신고하는 것이라면

정직원 근로자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원천세 신고는, 최초에는 매월 신고를 하여야 하고,

세무서에 신청하여(6월, 12월 신청가능) 반기신고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원천세는, 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보고 원천징수하는 것이며

이 표는 홈택스에서 조회하여 확인 가능하겠습니다.

원천세 외에,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반기신고)와

근로소득지급명세서(연말정산내용포함, 연1회신고)를 신고하여야 합니다.

2. 가족을 직원으로 등록하면 고용산재보험이 해당 안될 수 있으므로,

국민연금공단이나 건강보험공단에 신고를 하셔야 하며,

처음 신고시 4대보험 모두 체크하여 가입신고를 하면 됩니다.

정확하게 신고를 하면, 매월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 인건비 신고의 경우,

다소 내용이 복잡하고 세무서신고와 공단신고 각각 별도로 관리하여야 하며,

잘못 신고하였을 경우 가산세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장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가급적 최초 신고 전에

상담이라도 한번 받아 보신 후 업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개인사업자 가족 직원 등록

... 개인 사업자입니다, 수익은 거의 없는데 지역가입자로 인해 약간의 부동산 때문에 건강보험료 부담이 커서 가족직원으로 등록하여 건강보험을 지역에서 직장가입자로...

택배업사업자 가족직원등록

택배업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1년정도 되었는데요 함께 일하게 되어서 아내를 직원으로 등록하여 절세받고 싶습니다 세무사 통해서 관리를 받는다면 월 얼마정도...

개인사업자 가족직원등록 실업급여

... 네, 개인사업자 가족직원등록 실업급여 가족직원으로 등록하여 나중에 실직처리 후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직원 자격으로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개인사업자 직원등록

질문 1) 개인사업자이고 직원등록을 하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해당지역의 근로복지공단에 방문하라고 하던데 경주는 없더라고요.... 질문 2) 직원등록을 하고 4대보험...

개인사업자 등록가족직원으로...

... 제가 직장을 관두고 개인사업자 등록하다보니... 개인사업자직원을 두면 건강보험료가 직장인 기준으로... 적용되므로 가족들을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직원등록 4대보험

개인사업자가 최초로 직원등록하거 4대보험 가입시키면 사업주 본인도 4대보험 가입해야하나요 급여는 직원과 같은금액으로 측정하나요 안녕하세요. 로시컴-네이버...

육아휴직 개인사업자 직원등록

... 1.개인사업자 직원등록하고 고용보험가입하고 180일 지나면 육아휴직 사용 가능 할까요? 2.180일 지나고 고용보험 해지해도 받을수있나요? 3.월급이 아닌 일급으로 받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