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가 궁굼합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세금...경리...부기..회계...이 모든것에 문외한 입니다.
이틀전에 책을 사서 보고 있는데...개념이 없어서 인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이곳 사업장은 매출이 4억 정도 됩니다.
세무사를 쓰고 있고요.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를 해야되서 어떤 자료를 보내드려야 되는지
문의 드렸는데 사용한 모든 영수증을 보내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개인사업자 명의로 사용된거나 회사 소모품,비품,식대,접대..기타등등
이 모든것들을 그냥 보내 주면 되는 건지..
다른 자료들은 필요 없는건지...
회사가 총 얼마의 매출,매입이 있었는지 상관없는건지
아님 기존 경리를 통해서 이미 작년도 매출현황을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 없는건가요?
ㅜㅜ 영수증 기입 요령도 모른체 들어 오게 되서
혹시 자료를 부족하게 넘겨서 회사에 피해가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무척 염려 스럽네요.
물어 볼 사람도 없구...직원 분들도 전혀 모르시고
경리했던 사람은 인계없이 관두고 연락도 안되서...
부가세신고도 언제부터 언제까지 자료를 정리해서 드려야 되는지..
세금계산서,매출집계표,입금표...거래명세서...이런것들이
어떻게 분류되서 사용되는 건지 궁굼합니다...
도움부탁드릴께요....
세무사에 더 물어보기도 좀 민망해서요. 예제가 될만한 것들이 있으면
대충이라도 파악할텐데...어렵네요.
그래도 하고자 했던 일이라 정말 열심히 빨리 잘 파악해서 즐겁게 일하고 싶습니다.
세금...경리...부기..회계...이 모든것에 문외한 입니다.
이틀전에 책을 사서 보고 있는데...개념이 없어서 인지 잘 이해가 안되네요.
이곳 사업장은 매출이 4억 정도 됩니다.
세무사를 쓰고 있고요.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를 해야되서 어떤 자료를 보내드려야 되는지
문의 드렸는데 사용한 모든 영수증을 보내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개인사업자 명의로 사용된거나 회사 소모품,비품,식대,접대..기타등등
이 모든것들을 그냥 보내 주면 되는 건지..
다른 자료들은 필요 없는건지...
회사가 총 얼마의 매출,매입이 있었는지 상관없는건지
아님 기존 경리를 통해서 이미 작년도 매출현황을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 없는건가요?
ㅜㅜ 영수증 기입 요령도 모른체 들어 오게 되서
혹시 자료를 부족하게 넘겨서 회사에 피해가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무척 염려 스럽네요.
물어 볼 사람도 없구...직원 분들도 전혀 모르시고
경리했던 사람은 인계없이 관두고 연락도 안되서...
부가세신고도 언제부터 언제까지 자료를 정리해서 드려야 되는지..
세금계산서,매출집계표,입금표...거래명세서...이런것들이
어떻게 분류되서 사용되는 건지 궁굼합니다...
도움부탁드릴께요....
세무사에 더 물어보기도 좀 민망해서요. 예제가 될만한 것들이 있으면
대충이라도 파악할텐데...어렵네요.
그래도 하고자 했던 일이라 정말 열심히 빨리 잘 파악해서 즐겁게 일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