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천안 땅값이 장난아니게 치솟고있습니다. 이유가? (내공)

요즘 천안 땅값이 장난아니게 치솟고있습니다. 이유가? (내공)

작성일 2003.09.27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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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천안 땅값이 뛰고 있나요? 세부적으로 좀 갈켜 주세요..

천안 말고 또 각광받고 있는 곳이 있나요..

그곳도 이유랑 같이 적어 주심면 감사 하겠습니다.

내공 10 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천안만 땅값이 뛰는 것이 아니라
인근 아산과 연기, 공주 장기부분이 같이 뛰고 있습니다.
이유는 행정수도가 건설될 곳이라는 풍문 때문인데
이중 천안과 아산의 땅값이 가장 크게 뛰고 있습니다.
왜 그러냐 하면

1. 고속철도가 내년부터 개통됩니다.
역사명칭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기는 하지만
개통에 지장은 없다 합니다.
고속철이 개통되면 서울과는 불과 30분대로 좁혀져서 수도권 인구가 상당부분
이 지역으로 분산될 것 같습니다.

2. 아산신도시 개발
아산과 천안 접경 부분에 인구 20만의 신도시가 개발 추진중입니다.
이 신도시가 성공적으로 들어서게 되면 천안의 50만, 아산의 30만, 신도시의 20만 인구가 통합되어
광역시가 될 공산이 큽니다.

3. 행정수도(충남도청) 입지 유력
대도시와 떨어진 독립적인 공간으로 이 지역이 적격입니다.
더구나 현재 신도시가 추진중이라 부지마련에도 잇점이 있습니다.
행정수도가 어렵더라도 현재 충남도청 이전부지로도 유력한 상태입니다.

4. 대기업 유치활발
현재 현대차 아산공장이 아산 인주면에 있고
삼성전자 단지로 탕정면 등 아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산 배방면에는 반도체산업단지가 들어서 있어서
이곳에 테크노콤플렉스가 이루어지면
미국의 실리콘밸리 이상 가는 곳으로 유망하다고 합니다.

이상의 복합적인 주변환경요인이 겹쳐 땅값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이 지역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른만큼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행정수도가 충북지역에 생긴다고 하니까 오르는 거죠...

정확히 어디가 될지는 모르지만 충북지역이고 인구 50만내외가 거주가능하며 도로망이 갖춰진 곳이 될거라고 하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다음은 제가 기사에서 본 내용이니다. 고속철도에 관한....

2004년 4월 어느날. 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아산으로 이사 온 김 모씨는 이날 아침 8시께 서울 충무로에 있는 직장으로 출근하기 위해 집을 나섰다.
5분 거리에 있는 천안아산역에서 기차를 탄 김씨가 잠깐 신문을 읽는 사이 기 차는 시속 300㎞로 달려 8시 39분께 김씨를 서울역에 내려놓는다.

여기서 다시 전철을 타고 사무실에 도착하니 8시 55분. 김씨는 "서울에서 전세 를 살다 아산에 널찍한 아파트를 마련해 이사가길 잘했군"하고 생각하면서 모 닝커피 한 잔을 마신다.

오전 9시, 김씨에게 바로 부산 출장 명령이 떨어진다. 김씨가 다니는 건설회사 가 부산 중앙동에 짓고 있는 아파트 건설현장 상황을 점검한 뒤 오후 5시 회의 에 직접 참석해 보고하라는 것.

김씨는 관련 서류를 챙겨 9시 20분에 회사를 나선다. 택시로 서울역에 도착해 9시 30분에 부산행 고속철도를 탄 김씨는 2시간40분 만인 12시 10분 부산역에 도착한다.

건설현장에 가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현장 실사를 마친 뒤 서울행 기차를 탄 시간이 오후 2시. '꿈의 속도'로 달리는 기차는 5시 회의 시작 전 김씨를 여유 있게 회의실까지 데려다준다.

무사히 회의를 마친 김씨는 6시 퇴근해 아산에 있는 집에 7시 전에 도착해 가 족과 함께 저녁을 먹는다.

'꿈의 육상교통 혁명'인 고속철도의 시대 개막이 드디어 6개월 앞으로 다가왔 다. 이를 앞두고 지난 8월 13일부터 경기도 광명~충남 신탄진 고속철도 전용선 구간에서 시험운행중인 고속열차가 매일 밤 시속 300㎞로 어둠을 가르고 있다.

그리고 오는 11월부터는 서울~부산 전 구간에서 종합 시운전을 실시해 막바지 점검을 할 예정이다.

고속철도 시대 개막은 출퇴근과 통학, 주거, 교육 등 국민의 일상생활은 물론 전국의 산업지도와 지역발전, 관광ㆍ레저산업에 이르기까지 사회ㆍ경제ㆍ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고속철도가 개통되면 고속철도가 정차하는 역(驛)을 중심으로 지역 개발이 가 속될 전망이다.

이미 광명시 고속철도 역사 인근에는 70만평 규모의 미니 신도시 개발이 확정 돼 추진되고 있으며, 충청권인 천안시와 아산시에도 876만평 규모의 신도시가 개발된다.

심교언 한아도시연구소장은 "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출퇴근이 충청권으로까 지 확대되기 때문에 수도권 과밀화를 해소하는 데 상당히 기여하게 될 것"이라 고 전망했다.

수도권 중심의 산업지도도 개편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그 동안 고급인력 확보 와 관련 산업과의 연계 문제 등으로 수도권에 몰려 있던 첨단 산업 분야의 공 장과 사무실이 임대료와 땅값 등이 싼 지방으로 대거 이동할 가능성이 크다.

고속철도 개통이 본격적인 지방시대를 열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과 더불어 오히 려 지역 편중 현상을 심화시킬 수 있다는 비관론도 제기된다.

지방이 서울과 가까워져 지방에 사는 주민들이 쇼핑하기 위해 수도권의 대형 백화점으로 몰릴 경우 지방 상권이 일시에 몰락할 가능성이 있다.

또 고속철도 정차역과 지정차역 사이의 개발 불균형이 심화될 가능성도 있다.

서광석 교통개발연구원 연구위원은 "균형적인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고속철도 정차역과 기타 지역을 잇는 교통 연계망도 정부가 동시에 마련해야 한다"고 주 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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