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오피스텔 - 묵시적 갱신 및 주소이전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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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고수 여러분. 안녕하세요.사회초년생이 부동산-오피스텔 관련, 고견을 듣고자 질문 드립니다.
저는 임차인 이구요. 아래 간략히 설명/질문 드려요.
사실1. 2013년 5월 3일 - 오피스텔 월세 계약 1000/40, 업무용 오피스텔, 주소이전 불가조건으로 주소이전 안함, 1년 계약.
사실2. 계약서상, 월세 지불일이 매월 20일이지만, 월급날이 24일 관계로, 24~27일 (주말포함) 에 주로 송금을 해왔으며, 임대인 측에서 별도로 항의하진 않음.
질문사항.
질문1. 주소 이전을 3년간 안해왔는데, 3년간 실주거를 증빙할 방법과, 증빙 후 주소 이전시 법적으로 어떤 파급 효과가 생기는지 궁금 합니다.
질문2. 계약서상 임차인이 2기 이상 차임의 지급을 연체하였을 경우, 임대인은 즉시 본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라고 되어있는데, 만약 사실2를 바탕으로 트집을 잡으면, 임차인으로서 대응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며, 대응 불가 할경우 몇개월이나 더 지낼 수 있는지 궁금 합니다.
질문3. 2016년 5월 9일 - 3년간 별도 연락 없이 묵시적 갱신? 으로 지내왔는데, 3년하고도 6일이 지난 시점에, 임대인이 월세, 40 -> 50, 십만원을 인상 요구 해왔습니다. 임차인으로서 대응 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 합니다.
질문4. 위 2번 질문 기준으로, 월세 인상에 불복하고, 17년 5월 3일까지 지내는데 법적으로 문제 없는지 궁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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