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오피스텔의 전입신고와 전월세신고제

업무용 오피스텔의 전입신고와 전월세신고제

작성일 2023.07.31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1. 업무용 오피스텔의 경우
전월세 신고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업무용오피스텔은 전입신고를 할 수 없는데
전입신고를 안하고 전월세 신고를 해도 되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오늘의 전문 상담사 - 댄스부장 - 입니다.

정성 스럽게 작성하여 도움될수 있는 수기 답변 드리겠습니다.^^

정성스런 답변:

업무용 오피스텔의 경우, 전입신고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월세 신고는 필수입니다.

반드시 전월세 신고를 해야 하며, 전월세 계약서와 함께 신고서를 작성하여 해당 단체에 제출해야 합니다. 전입신고의 경우는 필요하지 않으므로, 전월세 신고를 안하고 전입신고만 하더라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월세 신고는 법적으로 의무화되어 있으므로 정확히 신고해야 합니다.

☘☘︎답변에 만족하셨다면 답변확정 부탁드려요☘☘︎

☘☘︎좋은 하루 되시고 행복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2023년 6월에 주민센터에서 전월세 신고를 않으면 과태료 최대 100만원의 과태료를 받을 수 있는데요. 2023년 5월 30일까지는 계도 기간으로 지금까지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주민센터에 6월 1일부터 신고하지 않고 계약 이후 30일이 경과한 경우 과태료로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6월부터 의무화되는 전월세 신고제에 대해 여러분에게 빠르게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https://imfomation123.com/%ec%a0%84%ec%9b%94%ec%84%b8-%ec%8b%a0%ea%b3%a0%ec%a0%9c23%eb%85%845%ec%9b%94%eb%b6%80%ed%84%b0-%ea%b3%bc%ed%83%9c%eb%a3%8c-100%eb%a7%8c%ec%9b%90/

오피스텔의 전입신고와 전월세신고제

... 업무용 오피스텔의 경우 전월세 신고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업무용오피스텔전입신고를 할 수 없는데 전입신고를 안하고 전월세 신고를 해도 되는 건지도...

오피스텔 일반임대사업자 전월세신고제

... 시행되는 전월세신고제전입신고와는 무관하게 일반임대사업자들도 신고대상인지... 기존에 전입신고 하지 않는 조건으로 영업용 오피스텔을 주거용으로 임대하신...

전월세 신고제에 대하여

... 업무용 오피스텔에 거주 중이고 전입신고는 안한... 중인 오피스텔전입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로 주거용이 아닌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월세 신고제 대상에...

전월세신고제 전입신고

주거지는 따로 있고 오피스텔로 잠깐씩쓸려할때 전월세신고는 한다지만 전입신고를 안하게 될때 이때받는 불이익은 어떤게있을까요 1.보증금보호 때문에 전입신고하는것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