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사는데 퇴거 요청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월세사는데 퇴거 요청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작성일 2024.04.26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2월 중순에 이사했습니다. 2개월 살았구요.
처음에 화장실에서 냄새가 잘 안났는데. 어느날부터 냄새가 심해지더라구요. 사람이 못견딜 정도로요.

세면대랑 하수구 다 막아보고. 천장에 쓰레기 있나 봐보고 했는데도 냄새가 심해서 결국엔 변기가 문제라는걸 알았죠

그래서 집주인에게 여러번 냄새 막아달라고 요청했지만 겨우 변기 주변에 백시멘트를 실리콘으로 막아주는게 다였습니다.

그후로도 냄새가 너무심해서 몇번 더 연락했더니(총 10번도 연락하지 않았음) 기후따라 냄새가 나는거지 뭘 그리 따지냐면 퇴거하라고 하네요. 복비는 자기가 내겠다고 하구요.

2살아기랑 임신한 와이프 데리고 이사할려니 앞이 깜깜하긴 한데. 도움이 될만한게 있을까요??

계약기간 24년 2월부터 26년 1월까지
보증 3천. 월세 88만원. 관리비 10 계약조건입니다.

게다가 이사전 왔을때도 집주인이 화장실에 그렇게 탈취제뿌리고 방향제 놓아두더니. 이것때문인가 싶기도 하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계약의 해제, 해지, 취소는 해제권, 해지권, 취소권이 있는 당사자가 그 의사표시를 상대방에게 함으로써 계약이 해제, 해지, 취소됩니다.

주택 임대인은 아무리 임대차기간을 짧게 약정했더라도 4년간은 해지권이 없습니다. 다만 임차인이 2기이상의 차임지불을 지체한 경우 등 예외적으로 해지권이 주어집니다.

따라서 임대인의 이와 같은 의사표시로 계약이 해지된 것은 아니므로 이를 이유로 이사를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2. 욕실의 배수구는 모두 하수관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 냄새를 차단하기 위하여 각각의 배수트랩 마다 물이 고여 있는데요. 이 물이 증발하게 되면 냄새가 역류될 수가 있습니다.

좌변기 처럼 많은 물이 고여 있는 경우에는 물이 증발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바닥 배수 트랩 등 적은 물로 채워진 트랩에는 수시로 물을 부어 주는 방법으로 냄새를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3. 임대인에게 "불편하지만 그냥 살겠습니다. 미안합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계속 거주할 수 있는 권리가 법으로 보장되어 있습니다. 다만 임대인께서는 임차인이 임차물이 마음에 들지 않고 살기 싫다면 임차인 스스로 이사를 가시려면 가시라는 의미로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임차인께서 스스로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월세방 누수로인한 월세지급문제

... 못준답니다 이런데에서 사는데 왜주냐며 따지는데요... 어떠한 연유 에도 월세는 내야 합니다..계약중대위반 사안으로 퇴거요청 하셔도 되고, 이때 복비와 이사비...

이사비용청구

현재월세사는데요 다음달말까지 집을비워야한다는 통보를받았어요 허물고 새건물이들어선다네요 일단 여기서... 년단위이고 계약일이전에 퇴거요청시 이사비용받을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