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순위 임차인인 상황에서 몇가지 여쭙고자합니다.

후순위 임차인인 상황에서 몇가지 여쭙고자합니다.

작성일 2024.03.2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2023.12.20에 이사예정이였는대 전날 갑자기 집주인이 돈을 못준다고 한 상황이였습니다.
이사갈 집 보증금이 더 크기때문에 전입신고를 했고, 기존집에 대항력을 잃었습니다.
이후 임차권등기, 가압류, 지급명령까지 신청했고,
강제경매를 준비하려고 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궁금한건
1. 강제경매를 하는게 바람직한 방법일까요?
(집주인은 상환의지가 거의 없다고 보입니다)
2. 전세금은 3300 최우선변제가 2800인데 저같은 상황에서 최우선변제에 해당되나요?
3. 다른 방안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사회초년생이라 처음부터 끝까지 셀프로 준비하는데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당신의 상황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먼저 강제경매를 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인지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집주인이 상환의지가 거의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강제경매가 해결책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전세금이 3300 최우선변제가 2800이라면 최우선변제에 해당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최우선변제로써 상환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방안으로는 법률상담소나 관련 기관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의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현금으로 대출을 받아 상황을 해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초년생으로서 셀프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결국 극복해야 하는 문제일테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조언을 구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힘내시고 힘든 상황을 극복하길 바랍니다.

임차권등기명령 이후 경매 및 이사 상황...

...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1. 기존계약은 이미 23년3월 만료... 후순위 임차권 등기의 경우 경매절차가 종료되면 말소가 되므로 임차인이 해제신청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3....

따른 임차인의 손해 최소화 및 대응 방법...

... "집이 매매될 경우 이사비용을 소유자가 임차인에게... 상황에서 몇 가지 질문을 드려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1.... 1천만원)은 후 순위로 밀립니다. 경매의 경락자는 매매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