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가서 인터넷뱅킹 신청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무료와 범용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범용 공인인증서로으 선택하면 되는 것이구요
인터넷뱅킹 신청시 필요한 것은
신분증으로 주민증, 운전면허증, 학새증, 청소년증, 여권 등 신분증 하나와
해당 은행 입출금 통장 보통예금통장, 저축예금통장
도장 등이 있으면 됩니다
은행 가서 번호표 뽑기 기다렸다 님 차례 오면
은행 창구에서 인터넷뱅킹 신청 하러 왔다고 하면 간단한 서류 작성후 처리 되면
ID, 비밀번호, 보안카드를 받아와서 집에서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면 되겠습니다
신청한 인터넷뱅킹은 3일 안에 처리해야 합니다
만약 3일안에 처리 하지 않으면 은행 가서 다시 신청을해야 인터넷뱅킹을 사용 할수 있습니다
이용 순서는
1. 은행 방문 하셔서 인터넷뱅킹 신청하시면 ID와 비밀번호, 보안카드를 받아옵니다
2. 뱅킹 신청한 홈피 들어 가서 공인인증선터 클릭 후 신규발급 (인증서발급/재발급) 클릭
3. 약관 동의
4. ID랑 주민번호 입력
5. 인증서 선택 (범용 또는 무료 일반 인증서 중 하나 선택)
6. 보안카드 입력 (은행에서 발급 받은 보안카드)
7. 이체 비밀번호, 공인인증번호 입력
8. 인증서 저장 할곳 선택 (컴 또는 USB 등에)
9. 결제 (4,400원 결제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
10. 완료 하면 처리 완료 되겠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