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게약서 재직증명서

위탁게약서 재직증명서

작성일 2024.02.24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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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게약서, 재직증명서 둘이 차이점있나요?
개인회생때문에 서류 때야해요 제가 프리랜서인데
두개 같이 떼라는데 회사 증명서 확인에서는 위탁계약서만있고 재직증명서는 없어요ㅠ
재직 증명서 따로 뗴어야 하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힘든 상황에 처해 계시군요. 어떤 이유때문인지 몰라도, 파산신고와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회사 동료가 있어 그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힘내시길 바랄게요!!

관련기관에서 요구했다면 두개다 발급하셔야 합니다. 재직증명서와 위탁계약서는 다른 성격의 서류입니다. 분리해서 사용하셔야 해요.

질문자님 말씀하신걸 보니, 프리랜서이시면 4대보험 가입이 안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아서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로는 발급이 안되겠죠? 만약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시면 되구요.

국민연금 가입 안되있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아래 무료양식에 사실에만 맞게 작성하시면 유효합니다. (주의사항은 꼭 읽어보세요)

재직증명서 양식 3가지 프로그램 파일 다운로드와 주의사항 (aueaue.com)

힘든 시간은 지나서 생각해보면 성장한 계기가 되곤합니다!

다시한번 화이팅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위탁계약서와 재직증명서는 서로 다른 서류입니다. 위탁계약서는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업무를 맡겨주는 계약서이며, 재직증명서는 현재 근무 중인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요점:

1. 위탁계약서와 재직증명서는 서로 다른 서류입니다.

2. 프리랜서인 경우, 회사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개인회생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무엇인지 정확히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4. 경우에 따라 재직증명서 대신 다른 증빙 서류를 대체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이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된 아래 글 꼭 확인해보세요!!

https://m.site.naver.com/1cW1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