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미지급 상황에 대해 조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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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우리집에서 누수가 발생해 아래층 화장실 천장에 물이 고인다는 연락을 받고, 보험업체에 연락 후 방수까지 손해방지비용으로 배상된다는 안내를 보험업체 담당자와 손해사정인에게 받은 후 공사진행하였습니다. 이후 5월 2일 필요한 서류를 손해사정인에게 모두 제출하였으나, 근 2주 넘도록 무소식, 보험업체에 전화걸어 진행이 전혀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자, 그제야 손해사정인은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공사전 안내했던 것과는 다른 이야기를 해서 공사 진행해주신 분의 설명과 동의 하에 진행된 녹취록을 증거로 처음 안내받았던 방수까지 손해방지비용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27일 화요일 오전에 손해사정인에게 손해사정서를 톡으로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손해사정서가 발급되면 곧장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보험금이 미지급 되어 보험업체 콜센터에 연락을 하려고 합니다.
보험업체에서 선정한 손해사정인이 손해사정서를 발급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사가 미지급 하는 경우 대처방안에 대한 조언을 구해봅니다.
그리고 지난 6월 27일 화요일 오전에 손해사정인에게 손해사정서를 톡으로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손해사정서가 발급되면 곧장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보험금이 미지급 되어 보험업체 콜센터에 연락을 하려고 합니다.
보험업체에서 선정한 손해사정인이 손해사정서를 발급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사가 미지급 하는 경우 대처방안에 대한 조언을 구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