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보상처리의 경우 각 보험사의 정책이나 절차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절차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진료 및 치료기간:
먼저 사고로 인해 생긴 상처나 손상에 대한 진료 및 치료를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보험사의 대인보상을 사용하여 진료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료 비용 청구:
의료 비용은 진료를 받은 병원이나 의료기관에서 진료비 청구서를 작성하여 보험사에 제출합니다.
진료 기록과 자료 제출:
진료를 받은 의료기관은 진료 기록과 관련된 자료를 보험사에 제출합니다.
보상처리 및 합의:
보험사는 진료비 및 기타 손해에 대한 보상처리를 검토하고, 피보험자(상대방) 또는 보험 가입자와 합의합니다.
보상금 지급:
합의가 이루어진 후 보험사는 합의된 금액을 피보험자에게 지급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사는 해당 보상에 대한 처리를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언제 연락이 올지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피보험자가 진료를 받고 합의에 필요한 자료를 보험사에 제출했다면, 필요한 문서 및 정보를 보유하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받은 진료 기록과 영수증 등을 보유하고, 보험사에 직접 문의하여 현재 상황을 확인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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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계약 체결전에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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