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처리 진행과정?

자동차 보험 처리 진행과정?

작성일 2023.05.17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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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에 주차해뒀는데
어떤 아줌마가.. 긁은거 같다고 전화를 주셨어요
나가봤는데
못보던 자국이 있더라고요

보험처리 하자구 해서
그 아줌마 보험사 직원이 왔는데
저는 집에가야해서 돌아왔거든요

좀 이따가 사고 접수 됐다고
문자가 오긴했는데
그 이후로 어떤 과정이 있나요?
제가 직접 카센타로 차 끌고 가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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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접수번호 가지고 공업사가셔서 수리받으시면 됍니다.

수리기간동안 렌트카 사용 가능하고 렌트 미사용시에는 해당 차종 렌트비의 35%를 교통비로 받을수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자동차 전문 Huracan Evo 입니다!

위 질문 해주신 내용을 보고 답변 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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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 처리의 일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고 접수

보험사에 사고를 접수합니다.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도 있으며, 보험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2. 사고 현장 조사

보험사에서는 사고 현장을 조사합니다. 사고 현장 조사를 위해 직원이 출동하여 사고 차량을 확인하고 사고 원인과 진행 상황 등을 파악합니다.

3. 보험 청구서 작성

보험사는 사고에 대한 보험 청구서를 작성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요 서류를 정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상 여부와 보상 금액을 결정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4. 보상 처리

보험사에서는 보상 처리를 진행합니다. 복구 가능한 손해인 경우 차량을 수리하거나 대체 차량을 제공하는 등의 복구 조치를 취합니다. 이후 수리 비용이나 대체 차량 대여료, 퇴직금 등을 지급하게 됩니다.

따라서, 당신이 사고를 접수하고 직원이 현장을 조사한 후 보험사에서 보상 처리를 진행할 것입니다. 당신은 자동차를 가지고 카센터로 직접 차를 가져가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보험사가 지시하는 형태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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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한 것 같아서 보자마자 바로 답변드렸는데

도움되었다면 답변확정부탁드립니다.

추가질문도 가능하니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 질문자 답변확정을 해주시면

받게되는 '해피빈'은 어려운 이웃들 기부활동에 쓰일 예정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주차중인 귀하의 차량을 훼손케 한 사고에서 귀하의 차량에 대한 대물배상 처리과정에 대한 질의 내용입니다.

귀하에게 알려준 사고접수번호를 확인하고 귀하가 수리할 수리처(카센터)에 가서 수리를 하시면 됩니다.

수리처에서 귀하의 사고접수번호를 확인하고 수리를 해 드릴것입니다.

대물배상의 간접손해(대차료등)가 있으나 귀하 차량의 수리기간이 1일 정도라 예상하기에 지급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화재 자동차보험약관에서 발췌함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지식파트너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 입니다.

질문자님은 상대방의 보험회사에서 접수 되었음을 알리는 문자에 사고접수번호를 받으셨을 것입니다.

1. 차량을 수리코자 한다면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카센터 혹은 정비공장으로 입고 하셔야 할 것이며, 이때 보험회사와 사고접수 번호를 알려 주시면 됩니다.

2. 정비업소에서 보험회사에 접수번호 확인 및 지불보증 여부를 확인 후에 수리를 시행 합니다.

3. 간혹 정비업소나 카센타 에서 보험회사에서 지불보증 제도를 거부하고 직접 수리비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는 보험회사 담당자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4. 대물차량은 원상복구 수리가 원칙이지만 파손정도가 경미하거나 당장 운행에 지장이 없거나 혹은 수리 할 시간을 내기 어렵거나 하는 여러 가지 불편 사항이 있다면, 담당자와 협의하여 수리에 소요되는 일반적이고 평균적인 수리비를 미수선 수리비라는 비용으로 보상 받을 수도 있습니다.

미수선 수리비는 양쪽의 협의에 의해서 이루어질 수도 있는 부분이지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협의가 되지 않는다면 수리를 하셔야 함을 알려 드립니다.

본 의견은 질의하신 내용을 기초로 작성한 일반적인 답변이며, 구체적인 사실 관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 www.knia.or.kr )'로 문의해 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자동차 보험 처리의 일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절차는 보험사 및 국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실제 보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절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사고 접수: 보험사에 사고를 접수합니다. 이는 전화, 온라인 접수 또는 보험사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사고 관련 정보와 사고 상황을 상세히 알려주어야 합니다.

  2. 사고 조사: 보험사는 사고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사원이 사고 현장을 방문하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견적 및 수리: 보험사는 사고로 인한 손상 범위와 수리 비용을 평가하여 수리 견적서를 작성합니다. 견적서를 기반으로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보상 결정: 보험사는 조사 결과와 견적을 검토한 후 보상 여부를 결정합니다. 보상 범위, 보험금 지급 방식 등에 대해 안내를 받게 됩니다.

  5. 보험금 지급: 보험사는 보상 결정 이후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금은 차량 수리를 위한 직접 지불 또는 수리점에 직접 지불되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보험 처리 과정에서 필요한 차량의 이동은 일반적으로 사고 조사나 수리를 위해 카센터로 차량을 이동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사의 안내에 따라 카센터로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보험 처리 진행과정?

... 주차중인 귀하의 차량을 훼손케 한 사고에서 귀하의 차량에 대한 대물배상 처리과정... 지급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화재 자동차보험약관에서 발췌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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