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디자인과패키지디자인 차이점이 뭔가여?

pop디자인과패키지디자인 차이점이 뭔가여?

작성일 2005.01.02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pop디자인과 패키지디자인을 같이 만들어도 되나여???
확실히 알고 싶어여...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에 백과 사전에서 검색한 POP광고에 대한 정의 입니다.
POP광고 [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
구매시점(購買時點)광고·판매시점광고라고도 한다. 유통혁신에 의한 셀프서비스 시대의 사회에서, POP광고는 매스미디어로 시작되는 일련의 광고 캠페인을 매듭짓는 마지막 수단이다.

피오피 광고는 ① 브랜드(상표)를 식별시키고, 경우에 따라 다른 제조업체 선호심리로부터의 전환을 유도하는 기능을 가지며, ② 상품에 주목하게 만들고, 구매의 결단을 내리게 하는 설득력을 가지며, ③ 충격적 동기를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는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말없는 세일즈맨'이라고 불리듯이, 판매원을 돕고 판매점에 장식효과를 가져다 준다. 전국적 광고와 소매판로와의 연락을 취하고, 스토어트래픽(소매점 안의 손님의 흐름)을 창출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점포 안으로 끌어들이는 한편, 소매업자의 호의를 획득하도록 작용한다.

일반적으로 판매점이라는 곳에는, 고객이 상점에 들어와서부터 상품을 살 때까지의 경로, 즉 고객동선(顧客動線)이 있다. 따라서, 내붙이는 광고물은 내용·모양·소재 등이 서로 다르더라도, 또 장소가 다르더라도 모두가 고객동선을 따라서 통일된 표현기획에 의해 게시된다.

POP광고와 똑같은 기능을 대량진열 등의 상품진열 수법과 세련된 상품 패키지에 맡기는 새로운 방법도 이 종류에 속한다. 최근의 POP광고 경향으로는, 자동적으로 움직이는 메커니컬 마네킹·디오라마·모션 카드·오디오비주얼 디스플레이 등이 상품판매를 위해 개발되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
=제품의 포장디자인을 말하죠..비닐/종이 등 다양한 재질이 있죠..

둘다 디자인의 한 부분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다른 것이죠...

제품을 포장하기위한 도구(비닐,종이 등)에 제품을 알리기 위한 디자인이
패키지 디자인이라면,
POP디자인은 제품이 포장된 패키지를 활용 또는
새로운 POP물(와블러,매대,포스터 등)을 활용하여,
제품이 소비자에게 팔리는 매장 등에 게시 되는
판매촉진 활동의 한 부분입니다.

패키지는 제품 포장지에 국한 된 디자인을 하지만,
POP디자인은 제품 특성과 매장 전체의 디스플레이를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면도기 같은 경우에는 매장에 디스플레이 될때 매대 고리에 걸리게끔
패키지에 구멍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이 최종적으로 매장에 어떻게
전시가 되는지를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이 필요하겠지요..^^
이럴 경우, 패키지를 개발하면서, POP의 한 부분인 매대를 같이 디자인 하기도
합니다.
결론은... 끄때~끄때~ 달라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여러 디자인들...... | 뎃생공부 2004/10/30 21:56

http://blog.naver.com/ho30027/20006954492

디자인의 종류 | ▒ 디자인론 ▒ 2004/02/03 16:42

디자이너(npmaster) http://cafe.naver.com/productdesign/3


디자인이란?

오늘날은 디자인 시대라고 할 만큼우리 생활의 각 방면에서 디자인 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우리들이 사용하는 책상, 걸상등의 가구나 신발, 그리고 우리 주변의 일상용품 등을 눈여겨보면 대개가 디자이너들이 고안하고 계획하여 만든 것들이다.

한 마디로 말해서 디자인이란 우리생활에 필요한 조형품이나 일상용품을 만들 때 형태와 색체를 용도와 알맞게,그리고 아름답게 고안하고 계획하는 전반적인 활동을 뜻 한다.

좁은 의미로는 도암, 의장등과 거의 같은 뜻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오늘날에는 의미가 매우 광범위하게 확대되어 사용되고 있다. 작게는 티스푼이나 머리 핀 같은 일용품에서, 크게는 비행기나 인공 위성 같은 기계 제품의 디자인이나 국토 개발을 위한 활경 계획과 개선 문제까지도 디자인의 영역에 포함된다.

디자인은 기능성,양질성, 심미성의 3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곧 사용 목적과 용도에 알맞은 기능이 있어야 하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재료와 품질을 유지해야 하며 아름다워야 한다. 이러한 요소가 갖추어져야만 좋은 작품이나 일용품이 될 수 있다.


문자 디자인

문자 도안

문자 도안이란 글씨를 연필이나 펜으로 그냥 쓰는 것이 아니라 용도에맞게 도안화하여 아름답고 읽기 쉽게 그리는 것을 말한다. 문자 도안을 레테링 이라고도 한다.

우리들이 거리의 간판이나 선전을 위한 광고물에서 보는 글씨들은 대개 눈에 잘 띄고 아름답게 보이도록 고안된 도안 문자이다.

문자 디자인의 조건

문자 디자인의 조건은 읽기 쉽고, 멀리서도 선명하게 잘 보여야 한다. 또한 글자 하나하나의 간격이나 굵기, 배열등이 보기좋게 균형이 잡혀야 한다. 교과서나 신문, 포스터, 간판 등의 글씨는 그 사용 목적에 알맞아야 하고 무늬와도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문자 디자인의 종류

문자 디자인에는 고딕체, 명조체, 로만체, 산세리프체, 그림 글자 등이 있으며 각각 그 특징이 다르다. 명조체와 고딕체는 한글이나 한자의 대표적인 서체이며 로만체와 산세리프체는 서양문자의 대표적인 서체이다. 여러 가지 문자 디자인







마크 디자인

마크의 조건

마크는 어떤 단체나 모임, 회상 등의 특징을 살려 간략하게 표현하는 것이므로 간결하면서도 단순하고 상징적으로 디자인되어야 한다.

또한 글을 모르는 사람이나 외국인도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국제성을 고려하여 디자인한다.

마크의 종류

마크에는 자연물이나 인공물을 도안화한 것, 기하형이나 추상형을 도안화한 것 등이 있다.

여러 가지 마크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포스터의 목적과 조건

포스터는 어떠한 내용을 많은 사람들에게 시각을 통하여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선전 디자인이다. 그러므로 포스터 디자인의 조건으로는 우선 눈에 잘 띄어야 하며 전달하려는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주제나 문자의 크기 및 배색이 아름답고 창의적이며 참신한 감각으로 설득력있고 전달 효과가 높아야 한다.

색의 수는 될 수 있는 대로 세 가지나 다섯 가지로 제한 하는 것이 좋으며, 눈에 잘 띄는 선명한 색을 쓰는 것이 효과적이다.

포스터의 종류

포스터는 알리는 내용에 따라 안내 포스터, 계몽포스터, 상업선전 포스터와 교통안전 따위의 공공 포스터로 나눌수 있으며, 그림을 주로 한 것과 사진을 주로 한 것 등이 있다.

또한 게시하는 장소에 따라 옥외 포스터,옥내 포스터, 차내 포스터로 나눈다.

여러 가지 포스터 디자인









포장 디자인

포장 디자인의 목적

포장 디자인의 목적은 상품을 보호하고 운반과 수송을 편리하게 하며 상품을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것이다. 아울러 상품이나 상점, 회사 등을 선전하고 구매 의욕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포장지 디자인

포장지 디자인은 평면 디자인에 속하며 움직이는 광고라고도 할 수 있다.

포장지 디자인을 할 때에 주의할 점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상품과 생산자의 특징을 잘 나타낼수 있어야 하며, 상점이름, 전화번호, 주소, 마크, 상품명 등의 글씨와 도안이 효과적으로 배치되어야 한다.

포장디자인의 무늬는 포장지의 크기를 마음대로 잘라서 쓸수 있는 사방연속 무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늬에는 단독 무늬, 이방연속 무늬, 사방연속 무늬, 자유 무늬 등이 있다.

이방 연속 무늬는 좌우나 상하의 일직선상으로만 같은 무늬가 배치되는 것을 말하며, 사방 연속 무늬는 사방으로 무늬가 배치되는 것을 말하다.

여러 가지 포장 디자인









표지 디자인

표지 디자인 이란

책의 표지는 그 책의 얼굴이며, 책의 내용과 성격을 나타낸다.

표지 디자인의 목적은 책을 보호하고 책의 내용을 알리는 것이므로, 제목, 저자, 출판사 등의 도안 문자와 무늬나 도안 등의 형태나 색채가 독자층의 연령에 알맞게 표현되어야 한다.

표지 디자인의 종류는 문집, 시집, 일기 , 교과서참고서, 월간지, 연구서, 동화집등이 있다.

표지 디자인을 장정 디자인이라고도 한다.

여러 가지 표지 디자인









환경 디자인

환경디자인의 필요성

우리들이 살고 있는 집이나 거리 등의 환경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환경 디자인이다.

주변 환경을 기능적으로 편리하게 만들고 아름답게 꾸미는 것이 결국 우리의 생활을 즐겁고 명랑하게 해 준다.

흐트러지고 무질서한 환경보다는 잘 정돈 되고 질서있는 환경이 우리의 마음을 안정되고 기쁘게 해준다.

환경디자인의 유의점

환경디자인은 어디까지나 자연 경관과의 조화를 생각해야 하며, 자연을 파괴하지 않고 자연을 보호하고 보존하도록 계획되어야 한다.

인공 구조물끼리의 질서와 조화를 유지해야 하며, 문화 유산이나 유적으로 보호하고 보존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실외 환경디자인

도로나 교량의 배치 및 차량의 통행등을 생각하여 디자인한다.

실내 환경디자인

전체적인 실내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가구나 기물, 장식품 등을 배치한다.

여러 가지 환경 디자인








여기에 말하는 포장 디자인이 페키지 디자인이고 pop디자인은 지하철이나 버스등.. 옥외광고를 pop라고 합니다... 도움이 되었스면 좋겠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pop : 쉽게 서점같은데 가보시면 각 회사별 제품 판매대앞에 붙는 작은 광고물들이요 아니면 천정에 매달려서 양면 똑같은 광고들이 빙글도는......그런걸 pop라고 하며

패키지디자인 : 주로 포장하는 모든걸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pop디자인과패키지디자인 차이점이...

pop디자인과 패키지디자인을 같이 만들어도 되나여??? 확실히 알고 싶어여... 네이버에 백과 사전에서 검색한 POP광고에 대한 정의 입니다. POP광고 [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

디자인학과 차이점

광고 디자인학과와 시각 디자인학과의 차이점이 뭔가요? 각 학과 모두 미술... 시각 디자인학과에서는 포스터, 로고, 책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한 시각 디자인물을...

광고디자인이랑 패키지 디자인 차이점

광고디자인이랑 패키지 디자인 둘 다 소비자 구매 욕구 증진시키는 목적이잖아요 둘이 차이점뭐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광고가 후킹 소비자에게 어필이 목적이라면 패키지...

광고디자인과 팝(pop)디자인차이점

광고디자인과 팝(POP)디자인의 차이는 뭔가요? 팝(POP)디자인이 광고 디자인에 속해... 차이점이라하면 광고디자인은 좀 더 폭이 넓은 다양한 광고를 모두 아우르는...

포장디자인과 패키지디자인의 차이

... 전부 패키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죠^^ 구매단계에서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색채와 형태를 고려해야하는 POP포장디자인, 걸어다니는 광고판 역할을 하고 있는 쇼핑백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