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튜 3D 투명 소재

클튜 3D 투명 소재

작성일 2024.03.02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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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로 만든 소재를 클튜 모델러에서 불러오면 머테리얼 뷰로 보여서 투명도 적용이 안되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투명 값 유지가 가능한가요?

따로 투명 재질을 입히는 방법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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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블렌더에서 만든 투명 소재를 클튜 모델러에서 불러왔을 때 투명도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클튜 모델러에서 투명 재질 설정

  • 메뉴: 툴 > 재질 편집기

  • 새로운 재질 생성: "+" 버튼 클릭

  • 재질 이름 설정: 예) 투명

  • 셰이더 설정:

  • 표면: 투명

  • 알파 블렌딩: 활성화

  • 알파 소스: 알파

  • 알파 테스트: 비활성화

  • 투명도 설정:

  • 불투명도: 원하는 투명도 값 설정 (0~1, 0은 완전히 투명, 1은 완전히 불투명)

  • 색상 설정: 원하는 색상 설정

  • 텍스처 설정: 투명 영역을 표현하는 텍스처가 있다면 설정

2. 블렌더에서 투명 소재 설정

  • 렌더링 엔진 설정: Cycles

  • 재질 설정:

  • Shader: Principled BSDF

  • Transparency: 0.0~1.0 사이의 값 설정 (0.0은 완전히 투명, 1.0은 완전히 불투명)

  • Alpha: 투명 영역을 표현하는 텍스처가 있다면 설정

3. 클튜 모델러로 불러오기 및 적용

  • 블렌더에서 FBX 파일로 내보내기

  • 클튜 모델러에서 FBX 파일 불러오기

  • 불러온 모델에 투명 재질 적용